비바이노베이션, 건강검진 사후관리 전문센터 개소, 신규 사업 모델 구축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강검진 플랫폼 '착한의사'를 운영하는 비바이노베이션이 건강검진 사후관리 전문 센터 '착한의사 인더핑크'를 개설한다고 30일 밝혔다.
오정일 비바이노베이션 최고고객책임자(CCO)는 "착한의사 인더핑크는 검진 결과에 대한 전문 상담과 검진 이후 사후관리가 지속적이고 정기적으로 이뤄질 수 있는 검진체계를 갖췄다"며 "쾌적한 검진을 위해 VIP 전용좌석제와 일대일 케어 검진 안내 로봇도 운영한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건강검진 플랫폼 ‘착한의사’를 운영하는 비바이노베이션이 건강검진 사후관리 전문 센터 ‘착한의사 인더핑크’를 개설한다고 30일 밝혔다. 인구 고령화 추세에 따라 건강검진을 통한 사후관리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보고 신규 사업 모델을 만든다는 전략이다.
착한의사 인더핑크는 이번달 스타필드 고양에서 문을 열었다. 일상 생활과 가까운 곳에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검진 결과를 바탕으로 사후 관리를 전담한다.
이를 위해 착한의사는 자기공명영상(MRI), 컴퓨터단층촬영(CT), 초음파, 내시경 등 검진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휴 병원과 건강검진 사후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국내 주요 병원과 공동 연구를 통해 인공지능(AI) 원격의료 소프트웨어 의료기기와 원격 모니터링 기술도 보유하고 있다.
오정일 비바이노베이션 최고고객책임자(CCO)는 “착한의사 인더핑크는 검진 결과에 대한 전문 상담과 검진 이후 사후관리가 지속적이고 정기적으로 이뤄질 수 있는 검진체계를 갖췄다”며 “쾌적한 검진을 위해 VIP 전용좌석제와 일대일 케어 검진 안내 로봇도 운영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착한의사 인더핑크 전문 검진센터는 건강검진을 라이프스타일 영역과 결합시키려는 착한의사만의 새로운 시도”라며 “앞으로도 이용객과 착한의사 온라인 플랫폼을 직접적으로 연결하는 중요한 접점이자, 건강검진 결과를 기반으로 정밀한 건강 관리 실천을 돕는 지역 커뮤니티로 성장 시킬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착한의사는 건강검진 병원, 상품, 예약·결제, 결과확인, 검진 사후관리 등 검진 여정 관련 종합플랫폼 애플리케이션(앱)이다. 비바이노베이션은 착한의사 외에도 건강검진 결과를 분석해 검사를 추천하는 인공지능(AI) 모델과 건강상태를 바탕으로 검사 항목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
- 삼성전자·SK하이닉스, 트럼프 2기에도 ‘손해보는 투자 안한다’… 전문가들 “정부도 美에 할
- [르포] 일원본동 "매물 없어요"… 재건축 추진·수서개발에 집주인들 '환호'
- 10兆 전기차 공장 지었는데… 현대차, 美 시장에 드리워진 ‘먹구름’
- [인터뷰] 전고체 날개 단 CIS “캐즘으로 시간 벌어… 소재·장비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美FDA 승인 받았는데 회사 꼼수에 주가 곤두박질”... 분노한 개미들, 최대주주된다
- [르포] “혈액 받고 제조, 36시간 안에 투여” 지씨셀 세포치료제 센터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④ 김성근 포스텍 총장 “문제풀이 숙련공 거부…370명 원석 뽑겠다”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