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한국남부발전, '에너지 공급망의 ESG경영 상생 확산'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과 한국남부발전(이하 남부발전)은 지난 29일 '에너지 분야 공급망의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상생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KB국민은행과 남부발전은 건강한 생태계 조성을 위해 에너지 분야 공급망 협력사의 ESG경영 확산 지원을 위한 협약을 실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홍성완 기자] KB국민은행과 한국남부발전(이하 남부발전)은 지난 29일 '에너지 분야 공급망의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상생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KB국민은행과 남부발전은 건강한 생태계 조성을 위해 에너지 분야 공급망 협력사의 ESG경영 확산 지원을 위한 협약을 실시했다.
KB국민은행 측은 "최근 에너지 산업에 대한 환경·안전·윤리경영이 강조되면서 원청회사뿐만 아니라 공급망에 참여하는 협력사에도 ESG경영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강화되고 있다"면서 "협력사는 원자재 가격 급등, 고환율, 글로벌 경기둔화로 대표되는 3중고 및 인력부족 등으로 이러한 ESG경영 요구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KB국민은행과 남부발전은 ESG경영에 대한 실천 의지는 높으나 여러 제약으로 한계를 가지고 있는 우수 협력사를 선정하여 ESG경영을 체계적으로 구축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본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남부발전은 에너지 공급망에 참여하고 있는 우수 협력사를 선정해 KB국민은행에 추천한다. 오는 9월부터 '에너지공급망 ESG상생사업' 공모 및 기업 선정을 시작하며, 선정된 협력사가 남부발전의 각종 상생사업에 신청할 경우 인센티브를 제공해 향후 ESG경영 우수 협력사가 에너지 공급망 상생사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에너지 분야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KB ESG 컨설팅 서비스'를 활용한 협력사 대상 ESG컨설팅 및 교육 등을 시행한다. KB ESG 컨설팅 서비스는 ESG 경영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기업에게 'ESG 경영진단'과 'ESG 경영상담' 2개 분야의 컨설팅과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ESG 경영진단은 KB국민은행이 자체 개발한 ESG 진단항목으로 기업의 비재무적 항목을 진단하고 현장방문 등을 통해 개선사항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ESG 경영상담은 중소기업 임직원 대상 ESG 교육을 실시하고 ESG 이슈 및 사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이에 더해 KB국민은행은 ESG 자가진단 및 컨설팅을 성공리에 마무리한 기업 중 소정의 요건을 충족한 기업에게 'KB Green Wave ESG우수 기업 대출 상품' 지원과 함께 금리우대 및 외환 수수료 감면 등을 지원한다.
이상대 남부발전 기획관리부사장은 "환경·안전·투명경영 등 ESG경영은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글로벌경영의 큰 프레임으로 작동하고 있다"며 "남부발전은 우리와 함께하는 협력사까지 ESG경영을 확산하고 안착시켜 건강하고 든든한 에너지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글로벌 회사, 대기업 등 대다수 기업들이 협력사에 대한 ESG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는 추세로 중소기업들도 ESG는 선택이 아닌 필수사항이 됐다"며 "다양한 ESG 상품·서비스 제공을 통해 중소기업들이 ESG 경영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4월부터 중소·중견기업이 무료로 ESG 평가를 받아볼 수 있는 KB ESG 자가진단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 ESG 자가진단서비스는 서류 제출 없이 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해 ESG 평가를 받고 E·S·G 각 항목으로 구성된 결과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KB ESG 자가진단서비스를 통해 선정된 ESG 우수기업에게는 우대금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스포츠한국 홍성완 기자 seongwan6262@gmail.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솔라, 위풍당당 비키니 자랑…몸매까지 완벽 - 스포츠한국
- "E컵입니다"…홍영기, 치명적인 밀착 수영복 자태 - 스포츠한국
- ‘보호자’ 김남길 “정우성 감독이 내미는 손 살며시 잡았을 뿐”[인터뷰] - 스포츠한국
- 제시, 무대 의상 대신 비키니를? 역대급 무대 '후끈' - 스포츠한국
- 안세영, 韓 배드민턴 단식 최초 세계선수권 우승!... 46년 한 풀었다 - 스포츠한국
- [인터뷰] '무빙' 김도훈 "괴력 가진 강훈, 육상·아크로바틱 경험 도움 됐죠" - 스포츠한국
- 심으뜸, 훅 파인 모노키니로 인증한 S라인 볼륨 몸매 - 스포츠한국
- [인터뷰②] 고현정 "나나·이한별에 반해…안재홍? '내가 졌다' 싶더라" - 스포츠한국
- 한타자도 못잡고 헤드샷… 임찬규가 만든 ‘강제 불펜데이’, LG는 무너졌다 - 스포츠한국
- 율희, 도발적인 수영복핏…'애셋맘' 맞아?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