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위크’서 만나는 미래금융… 농협은행, 미래 농협형 콘텐츠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농협은행이 미래 농협형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인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코리아 핀테크위크 2023에서 미래 농협형 디지털 콘텐츠와 다양한 핀테크 서비스를 많은 고객이 체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농협은행만의 차별화된 디지털 혁신 기술들을 더욱 발전시켜 새로운 서비스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협은행은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금융위원회가 주최하는 ‘코리아 핀테크위크 2023’에 참여, 고향사랑과 디지털 신기술을 테마로 ‘NH미래금융체험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NH미래금융체험관은 농협형 디지털 체험 콘텐츠와 메타버스·블록체인 등 신기술기반 금융 콘텐츠로 부스를 구성됐다. 생체인증·대화형 뱅킹 등이 적용된 미래금융 영상, 고향사랑 특화상품 소개, 농업인에게 유용한 영농정보를 제공하는 농협중앙회의 ‘오늘농사’ 체험 등 농협은행만의 특화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또한 키오스크 활용 AI은행원 만들기, 메타버스 플랫폼 ‘독도버스’에서의 NFT체험, 디지털화폐 ‘NH-CBDC’를 통한 해외결제 체험 등 디지털 신기술 콘텐츠도 체험할 수 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코리아 핀테크위크 2023에서 미래 농협형 디지털 콘텐츠와 다양한 핀테크 서비스를 많은 고객이 체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농협은행만의 차별화된 디지털 혁신 기술들을 더욱 발전시켜 새로운 서비스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1호 태풍 ‘하이쿠이’ 방향 트나…한반도 영향 가능성↑
- 김남국 제명안, 윤리특위 소위서 3대3 부결…민주당 전원 반대한 듯
- 112신고해 “왜” 한마디…40대여성, 남성과 숨진채 발견
- “현주엽에 학폭 당했다”…허위 글 올린 일당들의 최후
- ‘당근’서 직거래로 산 중고차, 며칠 후 사라져
- “돌아가신 어머니 생각에…” 치매母 모시고 온 딸 대게 값 내준 손님
- 내일부터 코로나 검사비 최대 5만 원…먹는 치료제·백신은 무상 지원
- 휴가중 불난 건물 뛰어다니며 200명 구한 순경…“당연한 일 했을 뿐”
- “붉은 화염에 휩싸였다”…드론 공격에 러軍 전략수송기 4대 파괴
- “아이 갖지 말자 했는데”…‘딩크족’ 약속한 남편의 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