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한 조각부터 강렬한 회화까지…아니시 카푸어 개인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적인 현대미술가 아니시 카푸어(Anish Kapoor)의 다양한 작업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개인전 <아니시 카푸어> 가 10월 22일까지 서울시 종로구 국제갤러리에서 열립니다. 아니시>
2016년 이후 7년 만에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국제갤러리 전 공간에서 조각, 회화, 드로잉을 망라하는 작가의 다채로운 작업을 폭넓게 소개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현대미술가 아니시 카푸어(Anish Kapoor)의 다양한 작업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개인전 <아니시 카푸어>가 10월 22일까지 서울시 종로구 국제갤러리에서 열립니다.
2016년 이후 7년 만에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국제갤러리 전 공간에서 조각, 회화, 드로잉을 망라하는 작가의 다채로운 작업을 폭넓게 소개합니다.
'21세기 가장 선구적인 작가'의 하나로 평가받는 아니시 카푸어는 지난해 베니스에서 혁신적인 작업 세계의 새 지평을 펼쳐 보이는 대규모 전시를 통해 자신의 위치를 다시 한번 증명했습니다.
특히 베니스 전시에서는 카푸어가 근래 집중해오고 있는 매체인 회화를 대표적인 검정 작품들과 병치해 선보임으로써 시각예술의 물리적, 개념적 한계를 꾸준히 시험하는 작가의 능력을 강조했습니다.
이번 개인전에서도 작가는 각기 다른 성격의 건축 공간을 활용해 작품 간의 새로운 대화를 제안하며 자신의 작업 전반에 걸쳐 강조되는 '신체'에 대한 집중력을 보여줍니다.
K3 전시장에는 거대한 조각이 넉 점이 설치됩니다. 특정 유형으로 범주화되는 것을 거부하는 이 무거운 덩어리들은 지질학적 조직을 연상시킴과 동시에 해부학적 내장의 모양새에 기대기도 합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석 기자 (stone21@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영상] “예의가 없으신 거다” 발끈한 총리…대체 뭔 말 들었길래?
- 달리는 차에 ‘이게’ 날아왔다…도로 위 ‘무차별 흉기’
- [단독] 뇌물 얼룩진 쌍령공원 아파트 개발사업…지역 공무원·정치인 송치
- [영상] 러 수송기 4대 파괴…7곳에 드론 공습
- “공인회계사 시험 ‘상대평가’ 안 돼…진입 규제 낮춰야”
- 수학여행·현장학습 가도 된다는데…학교들 “안 갈래요”
- ‘잼버리 첫 사과’ 김현숙 장관, 경질론 질문에 “들은 바 없다” [현장영상]
- 국민의힘,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오염 처리수’로 명칭 공식화”
- 두 겹 속옷 안에 케타민…34만 명분 ‘클럽 마약’ 공항 뚫었다
- “피해 연예인 50명 이상”…합성 음란물 뿌린 유학생 구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