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현대제철 '신재생에너지 해상풍력 공장' 인증 外

장우선 2023. 8. 30. 17:3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제철 '신재생에너지 해상풍력 공장' 인증

현대제철은 자사의 울산2공장이 최근 에너지 분야 전문 인증기관인 노르웨이 선급협회로부터 '신재생 에너지 해상풍력 공장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울산2공장은 해상풍력 발전용 강관과 라인파이프를 전문으로 생산하는데, 현대제철은 이번 인증 획득으로 해상풍력 발전 관련 프로젝트 수주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 삼성전자, '소부장 눈높이 컨설팅'으로 동반성장

삼성전자가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위해 소재·부품·장비, 이른바 '소부장' 눈높이 컨설팅을 진행 중입니다.

소부장 눈높이 컨설팅은 삼성전자 반도체에서 전문 컨설턴트로 육성된 임직원이 소부장 협력사를 찾아 프로세스 점검·솔루션 제공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지난해부터 시작돼 올해 상반기 25개 협력사에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삼성전자는 영역과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 LG전자, 취약계층에 무선청소기 기증

LG전자는 최근 미혼모 복지시설인 구세군 두리홈 한부모가족지원센터에 무선청소기 10대를 전달했습니다.

또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 무료급식을 제공하는 신사종합사회복지관에도 무선청소기를 기증했습니다.

이번에 기증한 무선청소기는 무선청소기 폐배터리 수거 캠페인을 통해 모은 기금으로 마련됐습니다.

▶ 현대차, 도장공정서 탄소배출 줄이는 기술 개발

현대자동차가 자동차 도장 공정에서 에너지 소비를 줄여 탄소배출 저감 효과를 극대화하는 기술을 공개했습니다.

섭씨 140도에서 20분간 고온 처리를 해 도료를 단단하게 굳히던 경화 공정을 90도·20분으로 줄이고도 동일한 품질을 유지하는 기술로, 현대차는 이 기술을 통해 온도를 높이는 데 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 롯데칠성,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본상 수상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5월 리복과 협업해 출시한 한정판 '트레비'로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부문에서 수상작을 선정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