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세계지식포럼 부산' 9월 21일 열립니다

2023. 8. 30. 17:3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최대 글로벌 비즈니스 포럼'인 세계지식포럼이 부산에서 열립니다. 올해로 8회째인 세계지식포럼 부산은 'ESG 넥스트 제너레이션: 위협을 넘어 새로운 기회를 향하여'라는 주제로 두 개 세션에 국내외 석학들이 참석해 부산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합니다.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미래 세대와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합니다. '진화하는 ESG 기술·시장과 글로벌 금융의 파급' 세션에서는 조너선 미키 영국 옥스퍼드대 부총장과 지넷 소리스 미국 UL 부회장, 유웅환 한국벤처투자 대표가 ESG의 세계적 움직임 등에 대해 발표합니다. '한국의 움직임과 중소기업의 대응' 세션에서는 제임스 김 주한미국상공회의소 회장과 김주윤 DOT 창립자가 중소기업이 ESG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한 해법을 제시합니다. 각 세션에서 마지 재러파버 옥스퍼드대 지속가능금융콘퍼런스 의장과 다니엘 파레라 쿠르마파트너스 성장펀드 헤드 등이 좌장으로 나섭니다. 행사는 유튜브로 생중계하며 현장에서 국내외 석학들의 혜안을 생생하게 들으실 분들은 9월 15일까지 포럼 사무국으로 신청해주길 바랍니다.

일시 9월 21일(목)

오후 2시~5시 20분

장소 부산 해운대 파라다이스호텔

2층 그랜드볼룸

문의 세계지식포럼 부산 사무국

(02-2000-2144·5755)

micemk@mkinternet.com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