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TECH+ 2023]강기정 시장 “AI 융합산업 광주의 새 출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가인공지능(AI)데이터센터가 10월 문을 열고, 마음껏 실증이 가능한 실증센터를 내년 개관하면 많은 기업이 광주에 와서 데이터센터를 활용하고 실증센터에서 실증을 통해 기업의 몸집과 창의성을 키워나갈 것입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30일 오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제AI전시회인 'AI TECH+ 2023' 개막식에 참석해 "경제가 어렵다고 하지만 AI 융합산업이야말로 광주의 새로운 출구이자 새로운 길"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가인공지능(AI)데이터센터가 10월 문을 열고, 마음껏 실증이 가능한 실증센터를 내년 개관하면 많은 기업이 광주에 와서 데이터센터를 활용하고 실증센터에서 실증을 통해 기업의 몸집과 창의성을 키워나갈 것입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30일 오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제AI전시회인 'AI TECH+ 2023' 개막식에 참석해 “경제가 어렵다고 하지만 AI 융합산업이야말로 광주의 새로운 출구이자 새로운 길”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강 시장은 이어 “광주는 AI 산업은 국가산업이지만 광주가 대신한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해나가겠다”며 “이번 전시는 많은 분들의 창의성에 기반한 교류와 토론을 통해 광주가 커지고 대한민국이 커지고 세계 인류에 유익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개막식을 시작으로 사흘간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AI와 함께하는 세상(A World with AI) 위드 AI'라는 주제로, AI 최신 동향을 알아보는 'AI+X콘퍼런스'와 143개 기업이 246개의 전시부스에서 AI 기술과 제품을 선보였다.
해외투자유치 및 바이어 상담회, 기술세미나 등 다채롭게 진행되며 일반관람객을 위한 스탬프투어 이벤트도 마련됐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AI TECH+와 함께 첨단농업기술전시회인 '그린 & 애그리테크 아시아(Green & Agritech Asia)2023'이 공동 개최돼 더욱 풍성한 전시회를 경험할 수 있다.
이날 개막식에는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정무창 광주시의회 의장, 임기철 광주과학기술원 총장, 박홍재 전남도농업기술원장, 김나윤 광주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김종민 인공지능산학연협회 회장, 전시 참가기업 및 기관 종사자, 지역대학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개막식에 전시장 주요 부스를 돌아보며 AI 기술과 제품을 체험했다. AI 기술을 직접 경험하고 최근 첨단농업기술에서도 빠르게 도입되고 있는 AI를 확인했다.
또 지난 1월 미국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개막식의 기조연설을 담당했던 미국 존디어(John Deere)사의 무쿨 바르시니(Mukul Varshney) 아태지역 부사장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강 시장과 무쿨 바르시니 부사장은 AI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서로 논의했다.
'AI TECH+' 전시회와 '그린 & 애그리테크 아시아(Green & Agritech Asia)2023'는 9월1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 전시홀에서 열리며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외창업도 지원…尹 “세계 스타트업 변화 주도”
- [공공 클라우드, 메이드 인 코리아 2023]공공 클라우드 전환 가속···합종연횡 성과 잇따라
- 닥터나우 'AI 의료포털'로 대전환
- 경찰청, 정보화 총괄조직 신설…업무·인력 운용 효율화
- [공공 클라우드, 메이드 인 코리아 2023] 이진일 비즈니스온 전무 “올인원 공공 클라우드 전자계
-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정보화사업 구조 혁신을 위한 심층토론회 개최
- COP28 사무총장 “에너지 탈탄소 전환 가속화해야”
- [공공 클라우드, 메이드 인 코리아 2023]조양호 타이거컴퍼니 상무 “서울시 차세대 업무관리 S드
- 안마의자, 9월 성수기 신제품 대전 예고...업계 '수요 회복' 총력
- [반도체 패키징 산업전]삼성 '최첨단 반도체' 전시…SK하이닉스 '파트너'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