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쿠팡플레이, 넷플릭스 출신 인재 영입…엔지니어링 조직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쿠팡플레이는 엔지니어링 조직 임원 보강을 완료하고 프로덕트 경험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고 30일 밝혔다.
쿠팡플레이는 로힛 푸리 엔지니어링 총괄 전무와 최세권 스트리밍 테크놀로지 상무를 선임했다.
콘텐츠 추천 알고리즘 강화, 디바이스 인테그레이션, 스트리밍 최적화, 플레이어 고도화, 미디어 검색, 커뮤니티 기능 등 쿠팡플레이의 프로덕트 경험 구현을 위한 기술 개발을 진두지휘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쿠팡플레이는 엔지니어링 조직 임원 보강을 완료하고 프로덕트 경험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고 30일 밝혔다.
쿠팡플레이는 로힛 푸리 엔지니어링 총괄 전무와 최세권 스트리밍 테크놀로지 상무를 선임했다. 이들은 모두 미국 실리콘밸리에 기반을 두고, 세계적인 테크 기업에서 활약한 인물이다.
로힛 푸리는 쿠팡플레이의 엔지니어링 전체를 책임진다. 콘텐츠 추천 알고리즘 강화, 디바이스 인테그레이션, 스트리밍 최적화, 플레이어 고도화, 미디어 검색, 커뮤니티 기능 등 쿠팡플레이의 프로덕트 경험 구현을 위한 기술 개발을 진두지휘할 예정이다. 푸리 전무는 '넷플릭스'에서 클라우드 미디어 시스템, 컴퓨터 비전, 자연어 처리, 미디어 검색, 다국어 자막 기술 조직을 두루 이끌어 머신러닝과 동영상 스트리밍 인프라 전문가로 알려져있다.
최세권 스트리밍 테크 상무는 쿠팡플레이의 스트리밍 경험을 책임진다. 최 상무는 넷플릭스의 스트리밍 서비스 초창기부터 동영상 플레이어와 디바이스 플랫폼의 개발을 주도한 미디어 테크 전문가로, 메타에서는 오큘러스 VR(가상현실) 헤드셋 미디어 스트리밍 기능을 총괄하기도 했다.
쿠팡플레이는 이번 선임된 엔지니어링 임원 인사를 통해 전체 테크 조직을 강화했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대표는 쿠팡플레이가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초일류 인재 영입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김나인기자 silkni@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곧바로 꺼진 휴대전화…40대女, 양손 묶인채 시신으로 발견
- "돌아가신 어머니 생각나"... 치매母 모시고 온 딸 대게 값 대신 내준 손님
- 암 4기 `고3 수험생`, 하루 13시간씩 공부해 서울대 합격
- `죽음의 백조` B-1B 전략폭격기, 또다시 한반도 상공 날았다
- "현주엽에 학폭 당했다"…합의금 노리고 허위글 작성 2명 기소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
- 트럼프 `미국 우선주의` 노골화하는데 싸움만 일삼는 정치권
- “실적·비전에 갈린다”… 고려아연 경영권 분쟁, 표심 향방 ‘촉각’
- "내년 韓 경제 성장률 2.0% 전망… 수출 증가세 둔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