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 참가…AI 기반 페이스사인 결제 선보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페이가 8월 30일부터 3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에 참여해 인공지능(AI) 얼굴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한 '클로바 페이스사인' 결제를 선보였다.
클로바 페이스사인은 네이버의 AI 기술 중 하나인 얼굴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한 스마트 디바이스다.
또 직접 본인의 얼굴을 페이스사인에 인식한 후 결제까지 전 과정을 체험하는 등 네이버페이의 빠르고 안정적인 결제 서비스를 경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페이가 8월 30일부터 3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에 참여해 인공지능(AI) 얼굴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한 '클로바 페이스사인' 결제를 선보였다.
클로바 페이스사인은 네이버의 AI 기술 중 하나인 얼굴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한 스마트 디바이스다. 딥러닝 모델을 통해 마스크를 착용하거나 먼 거리에서도 0.1초의 빠른 인식 속도와 99% 이상의 정확도를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빠른 워크쓰루(walk-through) 출입을 비롯해 결제, 발열 체크 등의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현재 네이버 사옥 1784에 도입돼 네이버 직원들의 게이트 출입, 시스템 로그인, 결제 등에 활용되고 있다.
네이버페이 부스는 관람객들이 클로바 페이스사인 결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현장 관람객들은 얼굴이 담긴 모바일 사진으로는 인식되지 않는 것을 확인했다. 또 직접 본인의 얼굴을 페이스사인에 인식한 후 결제까지 전 과정을 체험하는 등 네이버페이의 빠르고 안정적인 결제 서비스를 경험했다.
네이버페이와 하나은행의 제휴 통장 상품인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시즌 2'의 출시 알림 사전 신청 서비스도 제공됐다.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은 최대 연 4%의 금리와 결제 시 최대 3%의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다. 출시된 지 6개월만에 계좌 개설 한도인 50만좌 모집이 완료돼, 신규 개설이 중단된 이후 9월부터 상품 가입이 재개된다.
이미선기자 already@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돌아가신 어머니 생각나"... 치매母 모시고 온 딸 대게 값 대신 내준 손님
- 암 4기 `고3 수험생`, 하루 13시간씩 공부해 서울대 합격
- `죽음의 백조` B-1B 전략폭격기, 또다시 한반도 상공 날았다
- "현주엽에 학폭 당했다"…합의금 노리고 허위글 작성 2명 기소
- 조민 유튜브 조회수 뚝…갑자기 왜?
-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13곳 적발… 중기부 "매월 현장조사"
- 공수 뒤바뀐 여야… 국힘, 1심 선고 앞두고 `이재명 때리기` 집중
- `이사회 2.0` 도입 제시… 최태원 "사후성·평가로 역할 확대"
- 몬스테라 분갈이 네이버에 검색하니 요약에 출처까지… "`AI 브리핑` 검색 길잡이 될 것"
- 10월 금융권 가계대출 6.6兆 늘어… 틀어막았더니 `풍선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