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번 타자잖아요” 에레디아 복귀→어린 왕자 ‘반색’...라인업 고민 사라져 [SS문학in]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인업 짜기 편해졌죠."
김원형 감독은 30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2023 KBO리그 정규시즌 키움과 경기를 앞두고 "에레디아는 오늘 지명타자로 나간다. 움직임은 괜찮다. 내일까지 지명타자로 가고, 주말 3연전에 한 경기 정도 수비를 볼 예정이다. 일단 오늘 경기를 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문학=김동영기자] “라인업 짜기 편해졌죠.”
SSG 김원형(51) 감독이 기예르모 에레디아(32) 복귀에 반색했다. 팀 타선의 중심이 잡혔다는 설명이다.
김원형 감독은 30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2023 KBO리그 정규시즌 키움과 경기를 앞두고 “에레디아는 오늘 지명타자로 나간다. 움직임은 괜찮다. 내일까지 지명타자로 가고, 주말 3연전에 한 경기 정도 수비를 볼 예정이다. 일단 오늘 경기를 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라인업을 짤 때 편해졌다. 예전 야구라고 하겠지만, 아무래도 4번 타자 아닌가. 중심에 놓고, 앞뒤로 배치하면 된다. 오늘은 선발이 아니지만, 최주환을 6번에 놓을 정도다. 짜임새가 좋아진다”고 강조했다.
에레디아는 장요근 부상으로 인해 지난 3일 KT전 이후 길게 자리를 비웠다. 치료와 재활 과정을 거쳤고, 26일과 27일 퓨처스 실전까지 소화했다. 29일 마침내 돌아왔다.
29일은 경기가 비로 취소되면서 뛰지 못했다. 이날 4번 지명타자로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27일 만에 경기에 나선다.
사령탑이 에리디아를 기다린 이유가 있다. 올시즌 85경기, 타율 0.332, 11홈런 58타점 29볼넷, 출루율 0.396, 장타율 0.4922 OPS 0.888을 치고 있는 타자다. 타율 3할-출루율 4할-장타율 5할이 가능한 성적이다.
무엇보다 팀의 4번 타자로 활약했다. 전형적인 거포 유형은 아니다. 그러나 정확도가 있고, 중장거리 타격이 된다. 홈런도 이미 두 자릿수를 치고 있다. 팀 내 최고 타자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에리디아가 없으니 3번 타순에서 최정이 애를 먹었다. 상대편이 굳이 최정과 승부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에레디아가 오면서 최정도 힘을 받을 수 있다. 라인업 전체가 강해지는 효과가 생긴다.
김원형 감독은 “타율이 보장되는 선수는 눈도 된다. 공을 잘 봐야 3할도 칠 수 있다. 필요하면 초구, 2구에 공격적인 타격도 된다. 에레디아가 4번에서 해주면 팀에 큰 힘이 된다. 볼넷도 좋지만, 결국 쳐야 하는 것 아니겠나”고 설명했다.
이어 “경기 시작할 때나 타순이 의미가 있지, 타순이 돌면 의미가 없다. 결국 가장 좋은 선수들이 나간다. 경기에서 세 번의 찬스, 세 번의 위기가 있다고 한다. 얼마나 살리고, 얼마나 막느냐에 달렸다. 필요할 때 쳐주는 것이 가장 좋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SSG는 추신수(우익수)-최지훈(중견수)-최정(3루수)-에레디아(지명타자)-박성한(유격수)-하재훈(좌익수)-김성현(2루수)-강진성(1루수)-조형우(포수)로 라인업을 꾸렸다.
선발투수는 커크 맥카티다. 올시즌 19경기 111.1이닝, 8승 4패, 평균자책점 2.51을 만들고 있다. 김원형 감독은 “올시즌 1선발 역할을 하고 있다. 든든하다. 부상으로 빠진 시간도 있었지만, 이를 제외하면 시즌 내내 1선발로 활약하고 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raining99@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엉덩이 노출’ 전남편 기행에 킴 카다시안 “당혹스럽다. 애들에게 어떻게 설명해야할지”[할
- 제작진마저 혹평, 제니 출연 ‘디 아이돌’ …시즌2 제작 OUT! [할리웃톡]
- MBC 기캐 출신 김혜은 “밤새 술먹고 생방송, 김주하만 안다” 아찔 방송사고 일화(무장해제)
- ‘남남’ 전혜진 “‘19금 연기’ 풀린 김에 더 한 것도 보여드리고 싶어요”[SS인터뷰]
- 송은이, 이사 간 ‘2층집’ 공개..김숙 “3명 정도가 같이 산다”(‘비보티비’)
- ‘찍는 사진마다 A컷’ 권은비, 언더웨어 화보 속 아찔한 볼륨감 몸매
- ‘김국진♥’ 강수지 “3년 전 퇴행성 관절염 진단..손가락 쓰지 말라고”(‘강수지tv’)
- ‘스우파2’ 감정싸움 치달은 리아킴 VS 미나명, 모니카는 ‘혹평’
- 강종현 절친 안성현, 또 구속위기…아내 성유리까지 수사확대될까
- 김태원 “온몸 붓고 복수에 7kg 물이 차”..김국진 “몸 상태 70% 죽어있었다”(‘김태원클라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