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공주대 이현욱씨 ‘AI 스토리텔링 아트워크 콘테스트’ 대상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주대학교는 의류상품학과 이현욱씨가 스타일넷과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주최 'AI(인공지능) 스토리텔링 아트워크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씨는 AI 이미지 생성 소프트웨어 'Midjourney'를 이용, '미래 기술 혁신'을 주제로 달 탐사 고양이 로봇 '고냥이 2.0'이라는 작품으로 상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주=뉴시스]유순상 기자 = 공주대학교는 의류상품학과 이현욱씨가 스타일넷과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주최 ‘AI(인공지능) 스토리텔링 아트워크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씨는 AI 이미지 생성 소프트웨어 ‘Midjourney’를 이용, ‘미래 기술 혁신’을 주제로 달 탐사 고양이 로봇 ‘고냥이 2.0’이라는 작품으로 상을 받았다.
미래 로봇 기술로 만들어진 고양이로봇 ‘고냥이 2.0’이 달 탐사를 하는 동시에 감정모듈을 통해 그리움과 외로움이라는 감정을 발견하고, 사랑과 우정의 의미를 이해하게 돼 달과 지구, 그리고 인간과 로봇의 새로운 연결고리를 만들게 되는 내용이다.
◇공주대 ‘하계 일본대학생 한국어·한국문화단기연수 입학식’
공주대학교는 30일 세종한민족교육문화센터에서 ‘2023 하계 일본대학생 한국어·한국문화단기연수 입학식’을 개최했다.
일본 와요여자대 및 이바라키기독교대학 대학생 29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내달 7일까지 한국어 배우기는 물론 백제문화탐방 등 다채로운 한국전통을 체험하고 서울, 전주 등 국내 주요도시를 둘러본다.
◇공주대 응급구조학과 '제8회 멘토-멘티 재난안전경연대회'
공주대학교는 응급구조학과와 재난안전교육연구센터가 교내에서 재학생과 지역 고교생이 팀을 구성, 재난안전 및 응급처치를 학습하고 발표한 '제8회 멘토-멘티 재난안전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국립대학육성사업 ‘지역과 함께하는 재난안전역량 강화’ 일환으로 올해 주제는 '다양한 재난 상황에서 발생한 환자의 응급처치'로 약 1개월 동안 활동을 실시했다.
대상은 '유해 화학물질 누출로 인한 다수사상자 처치'라는 주제로 발표한 응급구조학과 정유진, 마영빈씨가 받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