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OTA 트립비토즈, 해외 결제 글로벌 사이트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토종 OTA(온라인 여행사) 트립비토즈(대표 정지하)가 해외 결제가 가능한 글로벌 사이트의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트립비토즈는 전 세계 87만개의 숙소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기업으로 글로벌 사이트 오픈을 통해 해외 고객에게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트립비토즈는 전 세계 87만개의 숙소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기업으로 글로벌 사이트 오픈을 통해 해외 고객에게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이트 오픈 이후 한 달여 동안 3만 달러 수준의 해외 거래액이 발생했는데 해외 자유여행객 대상 국내 OTA 중 첫 사례다. 지금까지 해외고객이 한국 여행을 할 때 이용하는 플랫폼은 외국계 OTA가 대부분이었다.
트립비토즈는 커뮤니티와 커머스 기능을 융합한 플랫폼으로 Web3 여행 생태계를 세계 최초로 선보인 바 있다. 텍스트보다 비디오, 1분 내외의 숏폼 영상에 익숙한 세대가 늘어나고 있는 것에 주목해 사용자가 직접 올리는 숏폼 영상 기반의 플랫폼을 구축했다. 2022년 대규모 리뉴얼을 통해 챌린지, 랭킹 등 사용자 참여를 이끌어내는 서비스를 마련했으며, 게임 요소-사용자 참여-참여에 따른 재미와 보상(트립캐시) 지급이라는 선순환 여행 생태계를 형성했다.
트립비토즈의 올해 상반기 거래액은 약 550억 원으로 코로나 팬데믹 이후 1574% 증가했다. 랭킹 등의 사용자 참여형 기능을 도입한 트립비토즈의 생태계가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상반기 기준 가입자 수는 2010% 증가하였다. 또한,월간활성이용자수(MAU)도 3368% 상승하였고, 사용자들이 올리는 동영상 수도 약 22배 증가했다.
정지하 트립토비즈 대표는 “외국 여행객의 숙소 예약은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한 의미있는 성과”라며 “일본어,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전 세계 여행자들이 애용하는 글로벌 여행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빅토리아, 더 예뻐진 근황…파격 의상으로 시선 강탈
- ‘마스크걸’ 이한별 “분장 지운 안재홍 못 알아봐…싱크로율 위해 나도 ‘흑칠’” (종합)[DA:
- 방탄소년단 뷔 ‘유퀴즈’ 출연…♥블랙핑크 제니 언급할까 [공식]
- ‘진행퀸’ 박슬기, 연기 본격 도전…새 프로필 사진 공개
- 한효주 미모도 분위기도 초능력 수준…경이롭네 [화보]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