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슘도 아니고 철근 다량함유라니…요즘 부동산 이렇게 해야 팔립니다 [부동산360]

2023. 8. 30. 15: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설사들이 아파트를 지으며 철근을 누락해 국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는 가운데 최근 한 지하철 광고에 철근 누락 공포를 연상시키는 문구가 있어 눈길을 끈다.

30일 한 부동산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철근 다량함유'라는 문구가 담긴 분양 광고 사진이 올라왔다.

사진은 지하철에 붙은 수도권 한 지식산업센터 광고로 분양 관계자는 "최근 주민들의 '철근 포비아'를 의식한 광고 문구"라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에 ‘철근 다량함유’ 분양 광고 사진 올라와
앞서 아파트 입주 환영 현수막에도 ‘여기 어때? 철근 이때!’
[온라인 커뮤니티]

[헤럴드경제=서영상 기자] 건설사들이 아파트를 지으며 철근을 누락해 국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는 가운데 최근 한 지하철 광고에 철근 누락 공포를 연상시키는 문구가 있어 눈길을 끈다.

30일 한 부동산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철근 다량함유’라는 문구가 담긴 분양 광고 사진이 올라왔다.

첨부한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칼슘 함유 아닌 철근함유’, ‘입지, 가격보다 더 눈에 띄어야 하는 내용이 철근 다량 함유인게 씁쓸하다’, ‘이런 게 홍보 거리라니’, ‘철근 함유가 GTX 지나는 것보다 중요하지’ 등의 냉소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은 지하철에 붙은 수도권 한 지식산업센터 광고로 분양 관계자는 “최근 주민들의 ‘철근 포비아’를 의식한 광고 문구”라고 설명했다. 최근 단지들 분양 때 철근을 누락한 것은 아닌지 물어오는 고객들이 많은 만큼 불안을 잠재우기 위해 문구를 포함했다는 것이다.

앞서도 한 신축 아파트 입주 환영 현수막에 ‘여기 어때? 철근 이때!’라거나, ‘철근 있는 아파트 입주를 환영합니다’라고 쓰인 문구가 화제가 된 바 있다. 현수막의 큰 문구 밑에는 ‘철근 있어요’, ‘뼈있는 아파트’ 등 부연 설명도 작은 글자로 적혀 있었다.

인천 검단아파트 지하주차장 붕괴사고와 관련해 순살아파트라는 비아냥이 나올 정도로 아파트 부실시공에 대한 우려가 커진 상황을 염두에 둔 마케팅들이 곳곳에서 펼쳐지고 있는 것이다.

sa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