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팀 기반 경쟁 시스템 '프리미어' 정식 출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월7일까지 '프리미어' 팀당 5명부터 7명까지 등록 가능
기존 20개 디비전에서 5단계로 간략화, 최상급을 제외한 모든 단계 1부터 5까지 나눠
새로운 팀 기반 경쟁 시스템 '프리미어', 8월30일 정식 출시
9월7일까지 '프리미어' 팀당 5명부터 7명까지 등록 가능
기존 20개 디비전에서 5단계로 간략화, 최상급을 제외한 모든 단계 1부터 5까지 나눠
'발로란트' 내 새로운 경쟁 모드인 프리미어는 플레이어가 팀 기반 경쟁을 경험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최소 5명에서 최대 7명의 팀을 구성한 플레이어는 프리미어의 공식 일정을 통해 비슷한 실력의 상대 팀과 겨루게 된다.
프리미어를 경험하고 싶은 플레이어는 친구 또는 지인들과 특색 있는 팀을 구성해 8월30일부터 9월7일까지 프리미어에 팀을 등록할 수 있다. 인증된 계정으로 발로란트의 경쟁전 배치 게임을 완료한 플레이어라면 프리미어에 참가할 수 있다.
프리미어에 등록을 마친 팀은 주간 대전과 플레이오프 토너먼트를 통해 본격적으로 다른 팀과 대결하게 된다. 주간 대전은 9월7일부터 10월21일까지 매주 두 차례씩 플레이할 수 있으며 화요일마다 대전 횟수가 초기화된다. 주간 대전 기간 동안 프리미어 점수를 675점 이상 획득한 팀은 10월22일 플레이오프 토너먼트에 참가할 수 있다.
라이엇은 지난 1년간 테스트를 거친 뒤 프리미어 플레이어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변경점을 도입했다. 사전 공지한 맵에서 대전이 이뤄졌던 시범 운영 단계와 달리 모든 경쟁전 맵 로테이션이 적용된다.
라이엇은 프리미어 대전에 참여한 플레이어에게 다양한 정식 보상을 제공한다. 플레이오프 토너먼트나 두 번의 주간 대전에 참여하기만 해도 이를 기념하는 ▲문장을 받을 수 있다. 플레이오프 토너먼트에서 대전을 경험한 참가자는 ▲플레이어 카드를 받고, 우승팀은 ▲고유 총기 장식 ▲칭호를 보상으로 받는다. 기록 플레이오프 토너먼트 참가 및 우승에 따른 보상은 스테이지 종료 다음 날 10월23일에 지급될 예정이다.
라이엇은 프리미어 정식 출시를 기념해 게임 내 보상과 팀 굿즈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에서만 진행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통해, 플레이어는 팀 등록만 하더라도 10 레디어나이트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주간 대전에 참여해 추가로 10 포인트씩 받을 수 있다. 두 번의 주간 대전에 참여해 세 가지 미션을 모두 달성한 플레이어는 총 ▲30 레디어나이트 포인트를 받으며, ▲프리미어 팀 굿즈(카드지갑 &랜야드)에 응모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프리미어 '론치 스테이지'와 프리미어 정식 출시 기념 이벤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발로란트' 홈페이지와 이벤트 마이크로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