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블루프로토콜' 한국 현지화 테스터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가 PC 온라인 게임 '블루프로토콜'의 한국 현지화 테스트 참여자를 모집한다.
블루프로토콜 한국 현지화 테스트는 국내 서비스 계획 발표 후 진행되는 첫 공개 테스트다.
권익훈 스마일게이트 본부장은 "블루프로토콜 한국 현지화 테스트는 정식 출시 전 현지화 전반에 대한 품질을 점검하기 위한 테스트"라며 "이용자의 객관적인 시선과 목소리를 통해 게임 현지화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스마일게이트가 PC 온라인 게임 '블루프로토콜'의 한국 현지화 테스트 참여자를 모집한다.
블루프로토콜은 일본 게임사 반다이 남코가 신규 IP 창출을 위해 개발한 게임이다.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카툰랜더링 그래픽을 기반으로 시공간을 넘나드는 깊이 있는 세계관의 컷신 스토리가 몰입감을 더한다.
다섯 종류의 클래스가 존재하며 처음 선택한 클래스에 귀속되지 않고 육성 도중 무기 장비 변경만으로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자연스럽게 번역된 스토리와 우리말 더빙으로 고품질 PC 게임을 선호하는 이용자의 이목을 끌었다.
블루프로토콜 한국 현지화 테스트는 국내 서비스 계획 발표 후 진행되는 첫 공개 테스트다. 스마일게이트는 정식 출시에 앞서 현지화를 중점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공개 테스트 진행을 결정했다. 테스트는 9월 15일 금요일부터 사흘간 매일 오후 5시부터 11시까지 6시간씩 진행한다. 텍스트 번역, 음성 녹음 등 현지화 작업 결과물에 강도 높은 검증 테스트를 진행한다.
테스트 참가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블루프로토콜 공식 브랜드사이트에서 확인 및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테스트 참여자에게는 다양한 현물 상품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권익훈 스마일게이트 본부장은 "블루프로토콜 한국 현지화 테스트는 정식 출시 전 현지화 전반에 대한 품질을 점검하기 위한 테스트"라며 "이용자의 객관적인 시선과 목소리를 통해 게임 현지화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중국 매출이 미국 제쳐…누적 매출 8707억
- 스마일게이트 "BIC 2023 스토브인디 타운 성황리 마무리"
- 법정에서 '7:3'이라고 말한 판사…판결문은 왜 '6:4'예요? [기가車]
- "혼자 사는데 '김장 같이하자'는 시어머니…사 드시면 안 되나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2일, 이름만 들어도 아는 유명 기업에 입사하는 띠는?
- '환승연애2' 김태이, 음주운전 검찰 송치…행인 다쳐
- "인천 지하 사우나에서 화재"…1명 중상·5명 연기흡입
- 그라비티, 지스타 2024 특별 홈페이지 오픈
- 檢 "이재용, 합병반대 대응 주도" vs 李 측 "전혀 사실 아냐"
- MBK, 고려아연 지분 1.36% 추가매수…총 지분 39.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