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2023 채용연계형 인턴’ 공개 채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GB대구은행은 능력 있는 인재 채용을 통한 경쟁력 제고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23년 채용연계형 인턴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채용연계형 인턴 공개 채용'이란 서류 전형 및 인턴 면접을 거쳐 선발된 인턴이 6주간의 인턴십 실시 후, 평가 및 최종 면접을 거쳐 2024년 신입 행원으로 근무하게 되는 채용 제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월10일까지 서류 접수
[헤럴드경제=문혜현 기자] DGB대구은행은 능력 있는 인재 채용을 통한 경쟁력 제고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23년 채용연계형 인턴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채용연계형 인턴 공개 채용’이란 서류 전형 및 인턴 면접을 거쳐 선발된 인턴이 6주간의 인턴십 실시 후, 평가 및 최종 면접을 거쳐 2024년 신입 행원으로 근무하게 되는 채용 제도다.
인턴 활동을 통해 대구은행 연수원 금융연수와 영업점 및 본부부서에서 실무경험 활동을 하게 되는데, 이를 통해 지원자가 단시간 면접에서는 보여줄 수 없었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란 설명이다.
DGB대구은행 채용 담당자는 “DGB대구은행은 올해 7월 ‘블라인드 공정채용 인증’을 받은 만큼 지원자를 대상으로 직무능력 중심으로 평가하고, 채용과정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하면서 “특히 금융 전문성과 디지털 역량을 갖춘 융합형 인재 채용에 집중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모집분야는 ‘일반금융’과 ‘디지털ICT’ 2개 부문이며, 오는 9월10일까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와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서류 접수를 받는다.
일반금융은 해당 권역별 영업력 강화를 위한 권역별 채용을 진행해 수도권·대경권·부울경 권역으로 구분하며, 최종 합격자는 이후 해당 권역 영업점에 최우선으로 배치를 한다는 방침이다. 대경권과 부울경은 해당 지역(대구·경북, 부산·울산·경남) 소재 대학교 출신의 지역 인재가 지원할 수 있고, 수도권과 디지털ICT는 제한없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지원서 작성 후 AI역량평가를 완료한 지원자에 대해 서류전형을 실시하며, 이후 필기전형(일반금융 부문)과 코딩TEST(디지털ICT 부문), 인턴 면접 후 6주간(10월~11월)의 인턴십을 실시한다. 인턴십 수료자를 대상으로 최종면접을 실시해 인턴십 평가와 최종면접 점수를 합산, 11월 이후 최종합격자가 결정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한달 이상 신입행원 연수과정을 거쳐 오는 2024년 초부터 신입행원으로 첫 근무를 시작하게 된다.
황병우 은행장은 “이번 채용연계형 인턴은 많은 지원자들에게 실제 은행의 실무경험을 제공해 역량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하면서 “시중은행 전환을 앞두고 있는 DGB대구은행과 함께할 새로운 아이디어가 가득한 열정 있는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moon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러니 넷플릭스 못 끊어” 이번엔 BJ ‘살인극’ 뭐길래 난리
- 남의 집 앞에 대형견 개똥 놔두고 유유히…‘무개념 견주’ 블랙박스가 포착
- “홀로 평생 키워주셨는데” 남겨진 딸의 애끓는 ‘사모곡’
- “교도소 가고파” 지하철서 처음 본 60대女 무차별 폭행한 40대女
- "이제 주2회 나갑니다"…'입시비리 셀럽' 조민 유튜브 본격화
- 여친 아들 ‘학폭’당하자… 골프채 들고 학교 간 50대의 최후
- "선처하겠다" 거짓말이었나…주호민 "처벌해달라" 의견서 냈다
- “보는 순간 성욕 느껴”…처음 본 여성 만지고 넘어뜨려 상체 올라탄 30대男
- 이경규, ‘복수혈전’ ‘폭망’…돈이 심하게 날아갔다”
- “제2의 혜빈이 나와도 이럴 거냐”…‘분당 흉기난동’ 피해자母의 ‘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