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10% 적금에 수수료 면제까지”…국민은행, 고령층 ‘상생금융 패키지’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은 시니어 고객에게 금융혜택을 지원하고 상생을 실천하기 위해 'KB상생금융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KB상생금융 패키지'는 '온 국민 건강적금-골든라이프' 및 KB리브모바일 '골든라이프 LTE요금제' 등으로 구성된다.
'골든라이프LTE요금제'는 시니어 고객의 통신비 절감과 안전한 금융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출시된 상생금융 요금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광우 기자] KB국민은행은 시니어 고객에게 금융혜택을 지원하고 상생을 실천하기 위해 ‘KB상생금융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KB상생금융 패키지’는 ‘온 국민 건강적금-골든라이프’ 및 KB리브모바일 ‘골든라이프 LTE요금제’ 등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만 60세 이상 고객 대상 현금 IC카드 발급수수료 면제, 시니어라운지 확대 운영 등 지원안도 포함된다.
‘온국민 건강적금-골든라이프’는 건강관리와 금융을 결합하여 걸음수에 따른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생금융상품이다. 6개월의 계약기간 동안 매월 20만원 이하로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기본금리 연 2.0%에 우대 조건 충족 시 최고 연 10.0%의 이율을 제공한다.
국민은행은 고객 신규가입 실적에 따라 좌당 1만원씩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저소득층 어르신 무릎인공관절 수술을 지원할 계획이다.
‘골든라이프LTE요금제’는 시니어 고객의 통신비 절감과 안전한 금융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출시된 상생금융 요금제다. 만 65세 이상은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데이터와 음성, 문자서비스가 무제한 제공된다. 또 골든라이프 LTE요금제 가입 시 보이스피싱 방지를 위한 피싱보험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11월까지 개통월을 포함한 두달 간 기본료를 무료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아울러 국민은행은 ‘골든라이프LTE요금제’는 개통 회선당 5만원,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저소득층 시니어 대상 기부도 진행할 예정이다.
추가 지원안도 패키지에 포함된다. 만 60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현금IC(마이큐)카드 발급수수료를 전면 면제한다. 시니어 특화 영업점 모델인 ‘KB시니어 라운지’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해 7월 서울 내 고령층 인구가 많은 행정구 5개 지역을 선정해 운영을 시작한 ‘KB시니어 라운지’는 오는 12월부터 확대 운영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KB상생금융 패키지는 시니어 고객의 원활한 금융활동을 돕고 실질적인 금융혜택을 제공하고자 상생금융의 일환으로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니어 고객뿐만 아니라 전 세대를 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w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러니 넷플릭스 못 끊어” 이번엔 BJ ‘살인극’ 뭐길래 난리
- 남의 집 앞에 대형견 개똥 놔두고 유유히…‘무개념 견주’ 블랙박스가 포착
- “홀로 평생 키워주셨는데” 남겨진 딸의 애끓는 ‘사모곡’
- “교도소 가고파” 지하철서 처음 본 60대女 무차별 폭행한 40대女
- "이제 주2회 나갑니다"…'입시비리 셀럽' 조민 유튜브 본격화
- 여친 아들 ‘학폭’당하자… 골프채 들고 학교 간 50대의 최후
- "선처하겠다" 거짓말이었나…주호민 "처벌해달라" 의견서 냈다
- “보는 순간 성욕 느껴”…처음 본 여성 만지고 넘어뜨려 상체 올라탄 30대男
- 이경규, ‘복수혈전’ ‘폭망’…돈이 심하게 날아갔다”
- “제2의 혜빈이 나와도 이럴 거냐”…‘분당 흉기난동’ 피해자母의 ‘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