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저우 AG 나서는 대만 대표팀 전력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 팬들에게 가장 많이 알고 있는 선수는 '카사' 훙하오쉬안이다. 이번에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 출전하는 웨이보 게이밍에 속한 2014년 LMS 마치17에서 데뷔했으며 국제 대회서 한국 팀 킬러였던 플래시 울브즈로 이적해 전성기를 누렸다.
이후 LPL 로얄 네버 기브 업(RNG)에서 선수 생활을 한 훙하오쉬안은 TES, 빅토리 파이브(현 닌자스 인 파자마스)를 거쳐 지난해 12월 웨이보 게이밍에 합류했다. 하지만 훙하오쉬안은 LPL 스프링서 주전으로 활동했지만 서머서는 '웨이웨이' 웨이보한에게 주전 자리를 내줬고 한 경기도 출전하지 못했다.
중신 플라잉 오이스터(CTBC Flying Oyster) 탑 라이너인 '레스트' 쉬스제는 J팀이던 지난 2019년과 CTBC 소속이던 지난해 롤드컵에 참가한 경험을 갖고 있다. 백업 멤버인 '하나비' 쑤자샹은 미드에서 탑으로 포지션을 변경했으며(당시 대만 유망주가 미드, 원거리 딜러에 몰려서 그런 경우가 많았다) 대만 서버 시즌2서 야스오 장인으로 이름을 날렸다.
플래시 울브즈 시절 유망주로 평가받았고 PSG 탈론서는 PCS 우승과 함께 롤드컵,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에 참가한 경험을 갖고 있다. 2023시즌은 딥 크로스 게이밍서 활동했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