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250명 뽑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은행은 미래 금융시장을 이끌어갈 우수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9월 중 '2023년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을 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채용 인원은 250여 명으로 △기업금융 △개인금융 △IT특성화고 △보훈특별채용 등 총 4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올바른 품성과 함께 도전적, 창의적인 우수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라며 "우리은행과 함께 미래 금융시장을 이끌어 갈 젊은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차세대 기업금융 전문가 양성 위해 기업금융 부문 비중 높여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우리은행은 미래 금융시장을 이끌어갈 우수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9월 중 '2023년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을 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채용 인원은 250여 명으로 △기업금융 △개인금융 △IT특성화고 △보훈특별채용 등 총 4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기업금융과 개인금융 부문은 △서류전형 △1차·2차·최종면접 순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3번의 면접전형을 통해 직무역량뿐만 아니라 금융인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 소양과 인성 등을 심층적으로 평가한다.
최종 선발된 인재는 입행 후 미래 영업 전문인력 선발 과정인 '차세대 RM(기업금융)·PB(자산관리) 사전양성과정'에 패스트트랙(Fast-Track)으로 지원할 수 있는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IT특성화고 부문은 잠재력 있는 특성화고 졸업 예정자들에게 취업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교육부와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자 △직무 관련 자격증 보유자 등을 우대한다. 최종 선발된 IT특성화고 부문 인재는 약 1년간 영업점 근무를 통해 영업현장의 프로세스를 우선 익히고 디지털·IT 관련 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또한 우리은행은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한 ESG경영의 일환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다문화가정 자녀, 장애인, 국가보훈 대상자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우대하여 채용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올바른 품성과 함께 도전적, 창의적인 우수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라며 "우리은행과 함께 미래 금융시장을 이끌어 갈 젊은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js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장FACT] AI 전문가부터 국회의원·기업인까지…'더팩트 혁신포럼' 빛낸 인물들 (영상)
- [단독 그후] "검사 놈들아, 사형을 달라"던 법정 조롱 60대 항소
- 尹, '이념 전쟁' 이어 '자유통일론'…"글로벌 중추국가되면 세계가 통일 지지"
- 이재명 5차 출석 임박…'쌍방울 대북송금' 조사 쟁점은
- [이건뭐지?] '영화관 데이트'하고 부부는 침울해졌다 (영상)
- 에코프로머티리얼즈 IPO 안갯속...에코프로·투자자 '전전긍긍'
- 토레스EVX·EV5 출격 대기…중형 전동화 SUV 판 커진다
- "입주자가 그 시대의 청춘"…'하시' 박철환 PD의 '설렘'[TF인터뷰]
- 반년 새 22조 증가…은행권 '기업금융' 경쟁 치열
- 대전 중학교서 학생이 흉기들고 복도 서성이다 교사가 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