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전기차시장 선도한다… EV 브랜드 '아이온' 글로벌 기술 체계 공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독자 기술 체계를 공표해 연구개발 효율화 및 고객 소통 강화에 나선다.
새롭게 정립된 기술 체계는 전기차용 타이어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은 '아이온'의 브랜드명을 활용해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iON INNOVATIVE TECHNOLOGY)로 명명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0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현재 보유한 업계 최고 수준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기술력을 더 높은 차원으로 도약시키기 위해 더욱 정교한 기술 체계를 정립했다.
새롭게 정립된 기술 체계는 전기차용 타이어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은 '아이온'의 브랜드명을 활용해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iON INNOVATIVE TECHNOLOGY)로 명명됐다.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는 전기차 특성을 고려해 개발한 4대 핵심 타이어 기술 ▲아이 사운드 옵저버(저소음 특화) ▲아이 슈퍼 마일리지(마일리지 강화) ▲아이 퍼펙트 그립(완벽한 그립력) ▲아이 익스트림 라이트니스(낮은 회전저항)로 구성된다.
4대 핵심 기술은 다시 각각을 완성하는 총 15개의 세부 기술 요소로 세분화 돼 한층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연구개발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타이어는 신규 기술 체계를 고객 소통에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전기차의 특성과 전용 타이어의 필요성, '아이온'의 전기차 특화 테크놀로지 등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다는 전략.
이밖에 한국타이어는 모빌리티 업계 전동화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회사의 혁신 기술력을 널리 알리는 데도 집중할 방침이다.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초등생 30분 등교" 갈현1구역, 4000가구에 학교 대신 체육시설 지으라니 - 머니S
- 월급 288만원인데, 75만원 내라?… 디딤돌 저축보험, 청년들 반응 싸늘 - 머니S
- "신혜성이 모자이크?"… '굴욕' 당한 연예인 누가 있나 - 머니S
- "퀸화사가 온다"… 9월6일, 싸이 손잡고 컴백 - 머니S
- '脫중국' 명분 커졌다… 기업들 대체 시장 찾기 가속도 - 머니S
- 권나라, 모던하고 트렌디한 늦여름 화이트룩 - 머니S
- 김나영, 이탈리아서 '콘로우 헤어' 변신…소화 못하는 게 뭐야? - 머니S
- "제니 데뷔작 '디 아이돌' 시즌2 없다" - 머니S
- 결혼 때문에 AOA 탈퇴?… 초아 "썸만 탔는데,억울" - 머니S
- 김국진, 사망직전 김태원 살렸다?… 가짜뉴스 '폭소'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