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시대, 줌수업으로 만나는 ‘AI콘텐츠 자격증과정’…“수강생, 호응도 높아”
[마이데일리 = 이지혜 기자] 줌수업으로 듣는 ‘인공지능(AI)콘텐츠강사 1급 자격증과정’이 호응을 얻고 있다. 기존 인터넷 강의와 비교해 즉각적인 질문과 피드백이 가능하고, 수업종료 후 녹화영상이 제공돼, 여러 번 복습도 할 수 있어서다.
MD생활경제연구소와 디지털융합교육원이 주관하는 AI콘텐츠강사 1급 자격증 과정이 지난 8월 28일 개강했다. 이번 과정에는 베트남 출신 수강생도 포함되어 있으며, 60대, 70대 고령자도 일부 참여하였다. 첫 강의는 윤성임 디지털융합교육원 부원장이 진행하였고 AI의 놀라운 능력에 감격하고 강의 내용에 만족도를 나타낸 수강생이 다수였다.
수강생 조성미씨는 “줌수업으로 편안하게 이론과 실습을 할 수 있어 너무 좋다”며 “수강생이런 저렴한 비용으로 생성형 인공지능의 기본과 응용을 익힐 수 있어서 입과를 안내한 지인이 너무 고맙다”고 후기를 남겼다.
이 과정은 AI 기반 콘텐츠 제작 전문가가 되기 위한 첫걸음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최신 AI 기술 트렌드와 활용 방법을 깊이 있게 학습할 수 있으며, 콘텐츠 제작 분야에서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해당 자격증 과정은 챗GPT 활용 인공지능을 중심으로 AI 기본부터 심화 내용까지 체계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미지 및 영상 제작, 시화 제작,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주제와 생성형 AI 도구를 활용한 실습 교육이 진행된다.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8시부터 9시30분까지 진행되며, 수강생은 줌(Zoom)을 통해 어디서나 접속하여 수강할 수 있다. 챗GPT, 빙챗, 구글 바드, 뤼튼AI, 비디오 스튜 등 다양하고 트렌디한 생성형 AI 도구를 활용하여 인공지능콘텐츠 제작 실습 교육이 진행되며, AI의 현황과 미래를 전망한다.
인공지능콘텐츠강사 1급 자격증 과정은 2023년 10월 4일에 예정된 자격시험을 통해 마무리될 예정이다. 지난 1차 시험의 경우 전원 합격하여 자격증을 가진 수료생들이 현재 전국에서 활동 중이다.
이동신 MD생활경제연구소 소장은 “AI에 익숙해지는 것은 인간에게 가장 소중한 자원인 시간을 절약하는 것이며 그 본질은 생산성 향상에 있다”며 “향후 2기, 3기 수강생을 모집할 계획이며 AI 줌교육의 허브가 되겠다”고 소개했다.
개강강의를 한 윤성임 교수는 KT 출신으로 디지털융합교육원 부원장, AI융합비즈니스포럼 부회장을 겸하고 있다. AI융합비즈니스포럼은 카카오톡 오픈채팅, 카페 운영, 전자책 출간 등을 통해 AI 플랫폼 활용법을 연구하며, 집단지성을 통한 AI 생태계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AI콘텐츠강사 1급 자격증 과정’은 디지털 변화의 최전선에서 리더가 되고자 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지금 바로 신청해 시작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마이데일리 생활경제연구소 무료 줌강의 플랫폼인 '나는 강사다' 바로가기를 클릭한 후 문의할 수 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