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시절’ 소프라노 김은경 시애틀 콘서트 성황리 마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실력과 대중성을 겸비한 소프라노 김은경이 올 여름 더위와 무료함을 두 번의 콘서트로 날렸다.
김은경은 7월 21일 서울 중구 푸르지오아트홀에서 리사이틀 '뮤직 포 올(Music for All)'을 전석 매진으로 마쳤다.
'할아버지의 시계', '클레멘타인'은 연주자의 어린 시절 추억이 고스란히 담긴 곡으로, 김은경은 공연 중간중간 곡에 관한 스토리텔링과 해설을 곁들이며 관객을 자신의 음악 세계로 이끌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실력과 대중성을 겸비한 소프라노 김은경이 올 여름 더위와 무료함을 두 번의 콘서트로 날렸다.
김은경은 7월 21일 서울 중구 푸르지오아트홀에서 리사이틀 ‘뮤직 포 올(Music for All)’을 전석 매진으로 마쳤다. 푸르지오아트홀과 현대문화가 주최하고, 한클래식과 탑스테이지가 주관한 이 공연은 명칭에서부터 드러나듯 ‘모든 이가 즐길 만한 친근하고 재미있는 음악’을 표방해 관객에게 어필했다. 김은경의 음색을 그리워하고 기다리던 팬들에게는 단비 같은 공연이 됐다.
공연은 엘가, 바흐, 모차르트 등 한국인이 사랑하는 클래식 곡들로 시작해 익숙한 오페라 아리아들로 관객들과 만났다. 그리고 2부에서는 ‘보리밭’, ‘이별의 노래’ 등 한국 가곡이 지친 일상에 굳어진 마음을 위무했다.
하이라이트는 2016년 김은경의 유니버설뮤직 음반 ‘아름다운 시절’에 담긴 곡들이었다. ‘할아버지의 시계’, ‘클레멘타인’은 연주자의 어린 시절 추억이 고스란히 담긴 곡으로, 김은경은 공연 중간중간 곡에 관한 스토리텔링과 해설을 곁들이며 관객을 자신의 음악 세계로 이끌었다.
김은경은 서울 공연을 마친 뒤 미국으로 날아가 8월 19일 시애틀에 개관한 페더럴웨이 공연예술센터에서 단독 초청 공연 ‘아름다운 시절’을 공연했다. 브루스 해럴 시애틀시장, 전 5선 임용근 상원의원을 비롯해 워싱턴주 사격연맹회장, 페더럴웨이 한인회장, 워싱턴주 한인상공회장, 시애틀 한인회장 등 수많은 인사가 참석했고 음반 ‘아름다운 시절’의 수록곡을 차례로 부르며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객석을 꽉 채운 관객들은 공연이 끝나자 감동과 흥분을 안고 환호와 갈채를 보냈다. 관객들은 ‘지금까지 본 음악회 가운데 가장 편안하고 재미있고 감동적인 음악회 였다’고 입을 모았고, 많은 이가 고개를 끄덕이며 공감했다.
김은경은 “두 공연 모두 포커스가 다양한 관객에 맞춰져 있다”며 “앞으로도 계속 정통 클래식에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음악을 접목해 더 많은 이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프라노 김은경은 2013년부터 ‘마노아마노’라는 비영리 봉사단체의 대표로서 우리 사회의 소외 지역에 찾아가 클래식 음악을 알리고 보급하는 활동으로 성악가로서 받은 많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여러 크고 작은 결실을 맺고 있다.
현대문화 소개
현대문화는 1975년 도서출판 수문당으로 출발해 대한민국의 작곡 분야에 여러 뜻 있는 일을 시작했다. 수많은 작곡가의 작품과 음악 이론서를 출판했고 작곡 단체의 공연을 함께했다. 2008년 12월 사업 분야를 세분화해 음악 이론서와 번역서 출판은 도서출판 수문당, 공연 기획과 더 전문적인 이론서와 현대음악 작품 출판은 현대문화가 진행하고 있다. 또 양질의 클래식 공연을 엄선해 기획을 진행해 오고 있다. 척박한 한국의 현대음악 분야를 개척하는 일에 작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할 계획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현대문화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라네즈, 립 글로이 밤 한국 시장 재출시 - 뉴스와이어
- 한국가업승계진흥원, 중소기업 혁신바우처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 - 뉴스와이어
- SK, 거버넌스 체계 고도화 위해 ‘이사회 2.0’ 본격 추진 - 뉴스와이어
- 경기국악원, 한국민속촌에서 특별공연 ‘운우풍뢰’ 선사 - 뉴스와이어
- 한국HRD협회 ‘2024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시상식 개최 - 뉴스와이어
- 영집궁시박물관 ‘재미있는 정조의 활 이야기’ 특별전 성황리 진행 - 뉴스와이어
- 예스24 ‘2024 올해의 책’ 투표 이벤트 실시 - 뉴스와이어
- 녹십자수의약품, 액상형 반려동물 영양제 ‘K+LAB’ 출시 - 뉴스와이어
- 한국노총 전국 건설·기계일반 노동조합 연맹, 대한포커스와 업무협약 - 뉴스와이어
- GC녹십자, MSCI ESG평가 ‘A등급’ 획득 -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