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플샵, 상반기 거래액 95억 돌파…월간 이용자 98만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리에이터 커머스 마플샵은 올해 상반기 거래액이 95억원을 넘어섰다고 30일 밝혔다.
이 같은 성장에 대해 마플코퍼레이션은 마플샵의 쉽고 편리한 '나만의 상품 만들기' 솔루션과 상품의 높은 퀄리티가 다양한 IP(지식재산권) 콘텐츠를 바탕으로 팬들과 소통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긍정적 반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했다.
마플샵은 크리에이터가 굿즈를 제작해 재고 없이 판매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커머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수정 기자 = 크리에이터 커머스 마플샵은 올해 상반기 거래액이 95억원을 넘어섰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276% 오른 수치다.
같은 기간 마플샵 거래 건수는 23만건으로 230%가량 증가했다. 지난 6월 기준 마플샵을 찾은 월간 활성화 이용자수(MAU)는 98만명으로 올해 1월과 비교해 106% 상승했다.
상반기 기준 마플샵에 등록된 누적 상품 수는 100만개, 상품 판매를 위해 등록된 누적 셀러(판매자) 수는 6만4000여명이다.
이 같은 성장에 대해 마플코퍼레이션은 마플샵의 쉽고 편리한 '나만의 상품 만들기' 솔루션과 상품의 높은 퀄리티가 다양한 IP(지식재산권) 콘텐츠를 바탕으로 팬들과 소통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긍정적 반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했다.
마플코퍼레이션은 향후 개인 크리에이터, 콘텐츠 IP 기업, 제품 브랜드, 팬 커뮤니티를 모으는 다양한 솔루션을 고도화할 방침이다.
마플샵은 크리에이터가 굿즈를 제작해 재고 없이 판매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커머스다. 상품 제작부터 판매, 배송, CS(고객서비스), 재고 관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튜브 상품 기능 공식 파트너사로 크리에이터가 본인 유튜브 채널에 마플샵 판매 채널을 연동해 자신의 굿즈를 판매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crystal@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