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투자자산운용 ‘히어로즈 TDF ETF’, 빈티지 상품 중 수익률 1위

권오은 기자 2023. 8. 30. 11: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타깃데이트펀드(TDF)와 상장지수펀드(ETF)를 결합한 연금투자 특화상품인 '히어로즈 TDF ETF'가 올해 모든 빈티지(은퇴 예상 시점) 상품 중 수익률이 가장 높았다고 30일 밝혔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지난해 6월 말 2030, 2040, 2050 빈티지의 '히어로즈 TDF ETF'를 출시해 현재 합계순자산(AUM) 약 200억원 규모로 운용 중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키움투자자산운용 CI. /키움투자자산운용 제공

키움투자자산운용은 타깃데이트펀드(TDF)와 상장지수펀드(ETF)를 결합한 연금투자 특화상품인 ‘히어로즈 TDF ETF’가 올해 모든 빈티지(은퇴 예상 시점) 상품 중 수익률이 가장 높았다고 30일 밝혔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지난 28일 기준 ‘히어로즈 TDF2050액티브’ ETF의 연초 이후 수익률은 14.01%로, 국내 시장에서 거래되는 TDF ETF 2050 빈티지 상품 4개 가운데 최고였다. 국내 상장 TDF ETF 13개 중에서도 1위였다. ‘히어로즈 TDF2040액티브’와 ‘히어로즈 TDF2030액티브’도 연초 이후 수익률이 각각 13.39%, 11.11%를 기록하며 각 빈티지의 TDF ETF 4종 중 최상위에 올랐다.

‘빈티지(Vintage)’란 투자자가 은퇴를 목표로 하는 연도를 뜻한다. TDF 상품명에 붙어있는 2030, 2040, 2050 등이 빈티지 숫자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지난해 6월 말 2030, 2040, 2050 빈티지의 ‘히어로즈 TDF ETF’를 출시해 현재 합계순자산(AUM) 약 200억원 규모로 운용 중이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긴축 기조 완화 아래서 주식 시장이 긍정적일 것으로 전망해 히어로즈 TDF ETF의 주식 비중을 점진적으로 늘린 것이 수익률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특히 중국 경기를 보수적으로 평가해 중국 주식 투자 비중은 높지 않았고, 미국 주식 위주로 비중을 확대했다.

TDF는 투자자의 은퇴 예상 연도를 목표 시점(Target Date)으로 설정하고 생애주기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자동으로 조정해 주는 자산배분형 펀드다. 투자자가 젊을 때는 주식에 높은 비중으로 투자해 적극적 자산 증식을 추구하고, 은퇴 연령에 가까워질수록 채권 비중을 늘려 자산을 안정적으로 불리는 구조다. TDF ETF는 ETF와 TDF를 결합한 상품으로, 연금 자산을 낮은 비용으로 장기 투자하며 복리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정성인 키움투자자산운용 ETF마케팅사업부장은 “퇴직연금이나 개인연금 계좌는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 혜택이 크기 때문에 연금투자에 관심을 두고 있다면 TDF ETF를 고려할 만하다”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