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한국 크리에이터 대상 보상 프로그램 출시
김은성 기자 2023. 8. 30. 11:02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 한국 창작자(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새로운 보상 프로그램인 ‘크리에이티비티 프로그램 베타’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동영상의 조회수를 바탕으로 창작자가 금전적으로 보상받는 시스템이다.
우선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만 19세 이상이어야 한다. 최소 팔로워 수(5만명)와 동영상 조회수 조건(최근 30일간 10만회 이상)을 충족하고 정상 상태의 계정을 보유해야 한다.
또 1분 이상의 고품질 오리지널 콘텐츠 동영상을 제작해 게시하고, 게시하는 모든 동영상은 틱톡 커뮤니티를 보호하기 위해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준수해야 한다.
동영상 자격 여부와 예상 수익, 동영상 퍼포먼스 지표 및 분석 등은 업데이트 된 대시 보드에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크리에이티비티 프로그램 베타는 한국을 포함해 브라질과 프랑스, 일본, 미국 등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가 보상받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은 크리에이티비티 프로그램 베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은성 기자 kes@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