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것이 세계 최고 향한 길"... 삼성 반도체에 녹아든 '동행 철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 산업이 건강하게 유지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업체 생태계 안에 있는 회사들이 원활하게 협력하여 함께 성장해 가려는 노력이 중요하다" 경계현 삼성전자 반도체(DS)부문장은 30일 링크드인에 이 같이 글을 올려 2022년부터 시행 중인 '소부장(소재·부품·장비) 눈높이 컨설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소부장 눈높이 컨설팅'은 삼성전자 DS부문에서 전문 컨설턴트로 육성된 임직원들이 △소재 △부품 △장비 분야의 협력사에 방문하여 실무 프로세스를 상세하게 점검하고 협력사 눈높이에 맞는 혁신 솔루션을 제시함으로써 협력사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계현 삼성전자 반도체(DS)부문장은 30일 링크드인에 이 같이 글을 올려 2022년부터 시행 중인 '소부장(소재·부품·장비) 눈높이 컨설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소부장 눈높이 컨설팅'은 삼성전자 DS부문에서 전문 컨설턴트로 육성된 임직원들이 △소재 △부품 △장비 분야의 협력사에 방문하여 실무 프로세스를 상세하게 점검하고 협력사 눈높이에 맞는 혁신 솔루션을 제시함으로써 협력사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삼성전자 반도체 뉴스룸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소부장 눈높이 컨설팅'에는 7개 분야(제조·품질·환경 안전·개발·영업/마케팅·인사·교육)에서 노하우를 지닌 17명의 임직원이 컨설턴트로 활동하며, 상반기 25개 협력사 대상 컨설팅을 진행했다.
삼성전자 반도체 뉴스룸은 반도체 패키징 공정 핵심 파트너사 중 하나인 해성디에스의 사례를 전했다.
반도체용 패키지 기판과 리드프레임을 생산하는 해성디에스는 매년 신규 설비 도입이 많이 이루어지는 상황에서 더욱 고도화된 설비 관리 체계의 필요성이 높아졌다. 이에 '소부장 눈높이 컨설팅'을 통해 삼성전자 DS부문에서 30년간 설비 진단 및 운영 분야의 기술 혁신을 담당해 온 김재순 컨설턴트가 4개월간 '설비 8계통 기반의 설비 관리 체계 고도화'를 주제로 73회 컨설팅을 진행했다. 김 컨설턴트는 컨설팅이 종료된 후에도 협력사 자체적으로 혁신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해성디에스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설비 진단 전문가' 육성에도 힘을 보탰다.
컨설팅에 참여한 해성디에스의 곽경흔 과장은 "소부장 눈높이 컨설팅을 통해 설비 관리 체계를 구체화할 수 있었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도 명확해졌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삼성전자 DS부문은 더 많은 협력사에게 컨설팅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분야별 전문 컨설턴트를 꾸준히 육성하여 소부장 눈높이 컨설팅의 영역과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협력사 컨설팅 외에도 △협력사 맞춤형 교육 △성능평가사업 △패턴웨이퍼 제작 지원 △유휴설비 상생 지원, 우수 특허 무상이전 등 다양한 협력사 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삼성 #반도체 #동반성장 #협력사 #동행 #경계현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컴퓨터 미인' 황신혜가 뽑은 여배우 미모 톱3는?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