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밀화학 지속가능보고서, 세계 3대 보고서 어워드 3년 연속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정밀화학은 올해 6월에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2023 ARC 어워드'와 '2023 LACP 비전 어워드'에서 3년 연속 동시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ARC 어워드는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 기관인 미국 머콤사가 주관해 올해 37회째를 맞는 세계 연차·지속가능보고서 경영 대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롯데정밀화학은 올해 6월에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2023 ARC 어워드’와 ‘2023 LACP 비전 어워드’에서 3년 연속 동시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ARC 어워드는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 기관인 미국 머콤사가 주관해 올해 37회째를 맞는 세계 연차·지속가능보고서 경영 대회이다. 보고서 및 홍보물 분야의 세계 3대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힌다. 롯데정밀화학은 ARC 어워드 지속가능성 통합 보고서 부문에서 금상(Gold) 등 총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미국 유수의 마케팅 평가기관에서 주관하는 LACP 비전 어워드에서는 지속가능성 보고서 케미칼 부문 대상을 수상함과 동시에 2023년 톱(Top) 100 보고서 중 33위에 선정됐다.
롯데정밀화학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열람이 ESG(환경·사회·지속가능성) 실천과 기부 참여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가능경영 QR기부 캠페인’을 최초 도입했다. 롯데정밀화학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열람하고 QR코드를 스캔한 인원과 매칭해 10만명을 목표로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한다.
이번 보고서에는 롯데정밀화학만의 지속가능한 사업장 구축을 위한 ▷청정 수소·암모니아 사업 ▷청정기술 도입 확대 ▷수자원 리스크 분석 결과 등 성과도 공개했다.
yeongda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제 주2회 나갑니다"…'입시비리 셀럽' 조민 유튜브 본격화
- “교도소 가고파” 지하철서 처음 본 60대女 무차별 폭행한 40대女
- 이경규, ‘복수혈전’ ‘폭망’…돈이 심하게 날아갔다”
- 여친 아들 ‘학폭’당하자… 골프채 들고 학교 간 50대의 최후
- “이러니 넷플릭스 못 끊어” 이번엔 BJ ‘살인극’ 뭐길래 난리
- “보는 순간 성욕 느껴”…처음 본 여성 만지고 넘어뜨려 상체 올라탄 30대男
- "선처하겠다" 거짓말이었나…주호민 "처벌해달라" 의견서 냈다
- 손예진, 현빈이 찍어준 사진 자랑…"기술 점점 좋아져"
- 남의 집 앞에 대형견 개똥 놔두고 유유히…‘무개념 견주’ 블랙박스가 포착
- '성유리 남편' 안성현, 또 구속 위기…檢, 4개월 만에 영장 재청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