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릴 캐릭터 없는 ‘마스크걸’…글로벌 TOP10 1위

이유민 기자 2023. 8. 30. 10: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스크걸’ 포스터.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Netflix)의 ‘마스크걸’이 글로벌TOP10 1위로 정상에 섰다.

넷플릭스 측은 30일 ‘마스크걸’이 공개 2주 차에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시리즈 부문 1위에 올랐다고 밝히며, 미공개 스틸을 공개했다.

지난 18일 공개 이후 3일 만에 2위에 등극한 데 이어 2주 차에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정상에 오른 ‘마스크걸’이 전 세계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에 보답하며 미공개 스틸을 공개했다.

8월 30일(수) 기준, 넷플릭스 TOP 10 웹사이트(Top10.netflix.com)에 따르면 ‘마스크걸’은 740만 뷰를 기록하며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비영어) 부문 1위에 올라섰고 대한민국을 비롯해 캐나다, 프랑스, 이집트, 홍콩 등 72개 국가 TOP 10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넷플릭스 제공.



공개된 스틸은 내면의 뒤틀린 욕망을 연기한 배우들이 한껏 몰입한 모습을 담아 ‘마스크걸’의 매분 매초를 상기시키며 깊은 여운을 선사한다. 주오남(안재홍 분)의 상상 속 그의 얼굴을 어루만지며 묘한 분위기를 풍기는 회사원 김모미(이한별 분)부터 끈끈한 연대를 보여줬던 쇼걸 김모미(나나 분)와 김춘애(한재이 분), 이들에게 돌이킬 수 없는 운명을 불러들인 최부용(이준영 분)의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마스크걸’ 스틸컷. 넷플릭스 제공.



다음 스틸은 널린 빨래 사이를 가르고 돌진하는 두 번째 김모미의 강렬한 눈빛과 서늘한 분위기는 왜 많은 시청자가 교도소를 지배하는 안은숙(이수미 분)에게 맞서는 모습을 명장면으로 꼽았는지 공감을 자아낸다.

오랜 시간이 흐른 뒤 달라진 외모의 김경자(염혜란 분)와 마주한 중년 김모미(고현정 분)의 만남 또한 사진만으로도 그들 사이에 흐르는 팽팽한 긴장을 알 수 있게 한다. 또한 아역이지만,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준 김미모(신예서 분), 교도소의 절대권력자로 범접할 수 없는 카리스마를 뽐내는 안은숙과 그 패거리의 모습도 함께 공개되어 세계가 열광하는 ‘마스크걸’의 이야기를 충만하게 채운 여러 배우의 비하인드를 더욱 궁금하게 한다.

한편 ‘마스크걸’은 오직 넷플릭스에서 전 세계 190여 개국에 절찬리 스트리밍 중이다.

이유민 온라인기자 dldbals5252@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