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상황 대응 솔루션 위코멧, 2023 국제소방안전박람회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재난 및 응급상황 대응 솔루션을 운영하는 헬스케어 스타트업 위코멧(대표 이정훈)이 8월30일부터 사흘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2023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위코멧은 운영 중인 '브레이든 온라인'을 통한 ▲성인 및 영유아 심폐소생술 교육 ▲일반인 실습 경연 ▲의료인 대상 영유아 심폐소생술 경연 ▲상시 퀴즈 이벤트 ▲교육 기자재를 활용한 안전교육 체험 등의 이벤트를 진행, 참가자들에게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재난 및 응급상황 대응 솔루션을 운영하는 헬스케어 스타트업 위코멧(대표 이정훈)이 8월30일부터 사흘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2023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는 이번 국제소방안전박람회는 소방청과 대구시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국내외 378개 기업이 참가해 전시 및 수출상담회 등을 진행한다. 위코멧은 이번 박람회에서 신제품 발표, 심폐소생술 교육, 현장 이벤트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위코멧이 공개하는 심장충격기 '라이프팩 CR2'는 글로벌 메디컬 기업 스트라이커사에서 개발했으며 심정지 환자의 소생률을 3배 이상 향상 시켜준다. 또 '라이프링크센트럴 AED 관리프로그램'을 통해 기기 위치 및 배터리 상태 등의 정보를 제공해 여러 대의 심장충격기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위코멧은 영아 및 신생아 전문 이송 장치인 '베이비포드20', 미국 적십자 등에서 이용 중인 이노소니언의 교육용 심폐소생술 마네킹 '브레이든'의 전시와 영아 심폐소생술 교육도 현장에서 실시한다. 베이비포드20은 현재 영유아 치료 취약지역에 '임산부 전담 구급대'를 운영해 임산부 정기검진 및 출산, 영아 진료를 지원하고 있는 충북소방본부에서 사용 중에 있다.
이 밖에도 위코멧은 운영 중인 '브레이든 온라인'을 통한 ▲성인 및 영유아 심폐소생술 교육 ▲일반인 실습 경연 ▲의료인 대상 영유아 심폐소생술 경연 ▲상시 퀴즈 이벤트 ▲교육 기자재를 활용한 안전교육 체험 등의 이벤트를 진행, 참가자들에게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정훈 위코멧 대표는 "박람회에서 위코멧이 가진 최신 장비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응급상황에 대처하는 방법 등을 소개하고자 한다"며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응급상황 교육의 대중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백봉삼 기자(paikshow@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채용 한파 속, '그럼에도' 테크 기업들은 어떤 인재 찾을까
- [영상] MZ세대 기자들의 '인생네컷'
- [영상] IT기자들의 연기 도전...‘뉴연플리’ 오디션에 가다
- [영상] 천생 기자들의 스우파 ‘헤이마마’ 댄스 도전기
- [영상] 위스키 주는 MZ 감성 오피스 ‘집무실’ 가보니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배달앱 수수료 인하 합의...9.8%→2.0~7.8%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