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뷰, 자체 개발한 최신 기술 사양으로 경기도 ‘어라운드뷰 설치 사업’에 박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모빌리티 AVM 솔루션 전문기업 에이스뷰는 올해 경기도가 시행하는 '어라운드뷰 설치사업'에 박차를 가한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에이스뷰는 실시간 AVM 솔루션으로 경기도가 제시하는 최신 기술 제품사양 및 권장사항을 충족해, 현재 경기도 내 버스 회사들과 AVM솔루션 제공을 위한 계약 및 설치를 진행 중이며, 올해 안에 모든 설치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이스뷰에 따르면, 경기도는 도내 17개 시군· 26개 버스업체 900여대 버스에 예산을 지원해, 고속 주행에도 사각지대 없이 코너뷰와 드론뷰를 구현하는 최신 기술 사양의 어라운드뷰를 설치한다. 당초 480대의 버스에 설치가 될 예정이었으나, 최근 스쿨존 사망사고 발생 등 사각지대 안전사고에 대한 관심과 사전예방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총 900대의 버스로 대폭 늘렸다.
이에 에이스뷰는 실시간 AVM 솔루션으로 경기도가 제시하는 최신 기술 제품사양 및 권장사항을 충족해, 현재 경기도 내 버스 회사들과 AVM솔루션 제공을 위한 계약 및 설치를 진행 중이며, 올해 안에 모든 설치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에이스뷰의 AVM 솔루션은 자체 개발한 실시간 동영상 코덱 원천기술 및 다채널 광각 카메라로 차량 주변 전체를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는 드론뷰 영상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기존 2D AVM이 사후 원인 분석에 쓰였던 것과 달리 시속 100km 이상의 고속주행 중에도 Full-HD의 영상 실시간 제공 및 카메라 초저조도 센서를 이용해 야간에도 선명한 영상을 제공함으로써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도와 사고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을 위해 경기도 교통국은 ▲Full-HD(1,920*1,080 이상), 각 채널 동시 210만 화소 이상 영상 지원 ▲사각지대 없는 좌우전후 코너뷰 및 이글뷰 속도무관 구현 ▲야간에도 명료한 화면 제공(0.0001 Lux) 가능한 디스플레이 ▲실시간 동영상 관제시스템 확장 가능한 제품 등 최신 기술의 제품사양과 ▲ 국내 제조 생산제품으로 500건 이상 납품실적 증명 ▲전기용품 안전 인증(KC) 및 자동차 전장품에 따른 인증서 보유 (K-mark) ▲정부 또는 국가기관에서 인정한 우수제품 또는 창업혁신으로 조달 지정 등록 제품 ▲직접 AS 진행 및 유지 보수 가능 등의 권장사항 기준을 마련하여 이에 맞는 제품을 설치하도록 했다.
에이스뷰 손승서 대표는 “경기도내 버스업체들이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기술력을 갖춘 에이스뷰의 AVM 솔루션을 채용함으로써, 운전기사들의 안전운행은 물론 승객과 보행자 사고도 사전에 방지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에이스뷰는 경기도가 제시하는 조건을 완벽히 충족할 뿐 아니라, 자체 개발한 AI기술력 등 실시간 동영상 관제시스템 확장까지 구현해 낼 수 있는 가장 최적의 솔루션을 갖춘 업체”라고 전했다.
한편, 에이스뷰는 210만 이상의 고해상도 영상, 인식, 처리, 전송 관련 소프트웨어 원천 기술을 자체 개발, 모빌리티 어라운드뷰(M-AVM)를 시작으로 시설물관제 어라운드뷰(F-AVM), 자율주행 어라운드뷰 (AM-AVM)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여기에 AVM을 통해 운전자가 보는 동영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전송 및 저장, 관리 가능한 실시간 동영상 관제 시스템 기술력까지 갖췄다. 최근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총 40억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으며, 유럽, 중남미, 중동, 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도 적극 진출 중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명 살리고 아빠·언니 따라간 母에 애틋 메시지 '가끔 꿈에 나와줘'
- 10대 자녀 2명 살해 비정한 아빠 '모친과 사이 안 좋아 범행'
- '먹태깡'이 뭐길래…1봉 1만원에 팔리고 '노가리칩'까지 등장
- 밥 못 먹는 반려견 병원 데려가니…배속에서 '이것' 쏟아져나왔다
- '성유리 남편' 안성현 또 구속 기로…검찰, 4개월 만에 영장 재청구
- 모텔서 소화기 뿌리던 20대女 7층 높이 추락…그날 무슨 일이
- 한 달 남았는데…'32억 로또 당첨되신 분, 당첨금 찾아가세요'
- '중국인들 하루 1000통 넘게 전화'…日 현지 식당·빵집 '골머리'
- 도박 빠져 구독자에 100억대 사기…'100만' 유튜버 '징역 2년6개월'
- “싸서 집었더니 ○○산 복숭아잖아”…일본서도 '쉬쉬' 한다고? [일본相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