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조크루 팀내 성폭력 의혹 "가해자 지목 멤버 탈퇴, 잠시 활동 중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 최초로 5대 메이저 비보이 대회를 석권한 유명 댄스팀 진조크루가 팀 내 성폭력 의혹에 입장을 밝혔다.
김헌준 진조크루 대표는 "성폭력 가해자로 지목된 남성 멤버, 2차 가해로 볼 수 있는 게시글을 작성한 멤버를 즉시 탈퇴 처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세계 최초로 5대 메이저 비보이 대회를 석권한 유명 댄스팀 진조크루가 팀 내 성폭력 의혹에 입장을 밝혔다.
김헌준 진조크루 대표는 "성폭력 가해자로 지목된 남성 멤버, 2차 가해로 볼 수 있는 게시글을 작성한 멤버를 즉시 탈퇴 처리했다"고 29일 밝혔다.
진조크루에 소속된 여성 댄서 A씨는 2019년 11월 30일 진조크루 남성 멤버로부터 성폭력을 당했고, 2022년 2월 5일 다른 남성 멤버로 B씨에게도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김 대표는 "2019년 11월30일 성폭력을 당했다는 주장에 대해 A씨를 보호하는 차원에서 가해자로 지목된 남성 멤버를 즉시 분리 및 탈퇴시키는 조치를 취했다. 다만 A씨가 2022년 2월 5일 성추행을 당했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양 당사자 진술이 엇갈리는 상황에서 가해자 지목 남성 멤버를 A씨와 최대한 분리 조치했으나 남성 멤버를 탈퇴 처리하지는 않았다"라고 상황을 설명하며 "대표로서 최대한 할 수 있는 조치를 다했으나 좀 더 세밀하게 A씨를 배려하지 못했던 점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고 사과했다.
진조크루가 성폭력 가해자로 지목된 남성 멤버를 옹호하고, 성폭력 피해를 A씨 잘못으로 몰았다는 사실이 아니라고도 했다.
그는 "이번 일로 팬 여러분께 크게 심려를 끼쳐 죄송하고 송구한 마음 금할 길이 없다. 법무법인 자문 등을 통해 향후 이와 같은 문제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찰을 위해 잠시 활동을 중단하고 자숙하는 기간을 갖겠다"라고 밝혔다.
진조크루는 다양한 국제 댄스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해 방송된 JTBC '쇼다운'에서도 우승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