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스템바이오텍, 골관절염 신약 후보 1상 저용량군 투약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스템바이오텍(217730)은 지난 7일 첫 투약을 개시한 골관절염 치료제 후보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 임상 1상의 저용량군 투약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강스템바이오텍 측은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의 기술수출을 논의 중인 빅파마들은 인체 투여 시에도 안전성 및 통증관리, 근본적 치료 효과가 있음을 확인하고 싶어한다"면서 "현재 임상 1상이 시작됐고 저용량군 투약이 완료된 만큼 임상시험 진행 초반이지만 기술수출에 대한 논의가 더욱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예견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상 저용량군 투약 완료..."내년 2월경 결과 나올 것"
[이데일리 김진호 기자]강스템바이오텍(217730)은 지난 7일 첫 투약을 개시한 골관절염 치료제 후보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 임상 1상의 저용량군 투약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강스템바이오텍에 따르면 이번 임상 1상은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의 저용량, 중용량, 고용량에 대한 안전성과 내약성 평가 및 권장 용량 확인을 위해 그룹별로 2개월 간격으로 투여를 진행한다. 이번 해당 약물의 저용량 투약군의 부작용 여부 등을 평가한 다음, 10월 내 중용량군의 투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회사는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 저용량 투약군에서 현재까지 이상 반응은 나타나지 않았다고 전했다.
강스템바이오텍은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 저용량 투약군에서 자기공명영상(MRI) 기반 영상의학평가(WORMS, MOCART)를 통한 탐색적 유효성 평가도 병행할 계획이다. 투약 후 24주차에 연골재생 및 연하골 구조개선 등에 대한 영상의학적 분석을 진행하면, 내년 2월경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 저용량 투약군의 안전성 및 유효성 결과를 얻을 전망이다.
강스템바이오텍 측은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의 기술수출을 논의 중인 빅파마들은 인체 투여 시에도 안전성 및 통증관리, 근본적 치료 효과가 있음을 확인하고 싶어한다”면서 “현재 임상 1상이 시작됐고 저용량군 투약이 완료된 만큼 임상시험 진행 초반이지만 기술수출에 대한 논의가 더욱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예견된다”고 전했다.
한편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는 연골분화능이 뛰어난 제대혈 줄기세포와 연골분화 미세환경을 조성하는 무세포성 연골기질을 혼합한 융복합제제다. 강스템바이오텍은 독일 헤라우스 메디컬과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공동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김진호 (two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금리시대 주택대출 전략…"고정금리로 갈아타라"
- 살리겠단 의지 하나로…‘흉기 난동’ 당시 피해자 옆 지켰다
- 만삭 임산부, 8세 여아 유괴 후 살인[그해 오늘]
- 성유리 남편 안성현, 또 구속위기…檢, 영장 재청구
- 제12호 태풍 '기러기' 발생 초읽기…'하이쿠이' 경로는?
- "제2·3의 혜빈이 같은 사람 나올텐데"...'최원종 사건' 유족이 남긴 말
- [단독]'몽골'서 주택임차료 빼돌린 철도공단 직원 덜미
- '마스크걸' 이한별 "안무 연습? '리듬 속의 그 춤을' 지겹게 들었다"[인터뷰]①
- “우리, 합의한거다?” 성관계 동의하면 QR 코드 찍어준다는데
- "과일 썩어서...사장 살해한다" 인천 마트 흉기난동 CCTV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