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혁신펀드' 4년간 5000억 추가 조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 등 빅테크 기업이 참여하는 5000억 원 규모의 '핀테크 혁신펀드'가 2차 조성돼 핀테크 기업의 해외 진출 등을 지원한다.
금융위원회는 30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 제5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에서 금융회사, 한국성장금융,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 간 핀테크 투자 생태계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 등 참여
유망 핀테크기업 해외진출 지원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 등 빅테크 기업이 참여하는 5000억 원 규모의 ‘핀테크 혁신펀드’가 2차 조성돼 핀테크 기업의 해외 진출 등을 지원한다.
금융위원회는 30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 제5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에서 금융회사, 한국성장금융,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 간 핀테크 투자 생태계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핀테크 혁신펀드 2차 조성을 위해 진행됐다. 2020년부터 올해까지 총 5000억 원으로 조성된 1차에 이어 향후 4년간 유망 핀테크 기업에 5000억 원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펀드에는 금융지주 외에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 등 빅테크 기업이 새롭게 참여했다.
2차 조성 펀드에서는 핀테크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 투자펀드 및 성장 단계별 맞춤형 중점 투자펀드를 신설하고 금융그룹의 디지털 전략 펀드와 연계하는 방안이 추진될 계획이다.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은 이날 개막식 환영사에서 “인프라가 부족한 핀테크 기업에 해외 현지 정보와 해외 진출 거점을 제공하고 현지 네트워크를 강화해 핀테크 기업의 글로벌 진출에 기여하겠다”며 “금융회사와 핀테크 기업 간 협업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부위원장은 이어 “금융회사가 핀테크와 다양한 협업이 가능하도록 본질적 업무에 대한 위탁 허용, 본질적 업무 범위 조정 등 업무 위·수탁 제도 개선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미래의 핀테크와 만나다’를 주제로 열린 제5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는 9월 1일까지 사흘간 DDP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총 82개의 전시 부스와 12개의 세미나가 마련돼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조윤진 기자 jo@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명 살리고 아빠·언니 따라간 母에 애틋 메시지 '가끔 꿈에 나와줘'
- 10대 자녀 2명 살해 비정한 아빠 '모친과 사이 안 좋아 범행'
- '먹태깡'이 뭐길래…1봉 1만원에 팔리고 '노가리칩'까지 등장
- 밥 못 먹는 반려견 병원 데려가니…배속에서 '이것' 쏟아져나왔다
- '성유리 남편' 안성현 또 구속 기로…검찰, 4개월 만에 영장 재청구
- 모텔서 소화기 뿌리던 20대女 7층 높이 추락…그날 무슨 일이
- 한 달 남았는데…'32억 로또 당첨되신 분, 당첨금 찾아가세요'
- '중국인들 하루 1000통 넘게 전화'…日 현지 식당·빵집 '골머리'
- 도박 빠져 구독자에 100억대 사기…'100만' 유튜버 '징역 2년6개월'
- “싸서 집었더니 ○○산 복숭아잖아”…일본서도 '쉬쉬' 한다고? [일본相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