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유리 남편' 안성현 두번째 구속기로…영장 재청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인 상장 뒷거래에 연루된 의혹을 받는 탤런트 성유리의 남편이자 프로골퍼 안성현(42) 씨가 다시 구속 기로에 섰다.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2부(채희만 부장검사)는 29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배임수재 혐의를 받는 안 씨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배임수재 혐의를 받는 이상준(54) 빗썸홀딩스 대표의 구속영장도 함께 청구했다.
앞서 지난 4월에 청구한 안씨의 구속영장은 기각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상준 빗썸홀딩스 대표도 영장
[더팩트ㅣ황지향 인턴기자] 코인 상장 뒷거래에 연루된 의혹을 받는 탤런트 성유리의 남편이자 프로골퍼 안성현(42) 씨가 다시 구속 기로에 섰다.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2부(채희만 부장검사)는 29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배임수재 혐의를 받는 안 씨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배임수재 혐의를 받는 이상준(54) 빗썸홀딩스 대표의 구속영장도 함께 청구했다.
검찰에 따르면 안씨는 상장을 도와준다며 코인 발행업체에서 금품을 챙긴 혐의를 받는다. 앞서 지난 4월에 청구한 안씨의 구속영장은 기각된 바 있다.
안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은 내달 1일 오후 2시 서울남부지법 유환우 영장전담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다.
이 대표는 앞서 구속기소된 사업가 강종현(41) 씨에게 국산 코인을 빗썸에 상장해달라는 청탁과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는다.
검찰은 2021년 말부터 지난해 초까지 이 대표에게 약 50억원을 전달했다는 강 대표의 진술을 확보해 수사 중이다.
hya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장FACT] AI 전문가부터 국회의원·기업인까지…'더팩트 혁신포럼' 빛낸 인물들 (영상)
- 尹, '이념 전쟁' 이어 '자유통일론'…"글로벌 중추국가되면 세계가 통일 지지"
- 이재명 5차 출석 임박…'쌍방울 대북송금' 조사 쟁점은
- [이건뭐지?] '영화관 데이트'하고 부부는 침울해졌다 (영상)
- 에코프로머티리얼즈 IPO 안갯속...에코프로·투자자 '전전긍긍'
- '무빙' 이정하, 체중 증량까지 감행한 '성덕' [TF인터뷰]
- 토레스EVX·EV5 출격 대기…중형 전동화 SUV 판 커진다
- "입주자가 그 시대의 청춘"…'하시' 박철환 PD의 '설렘'[TF인터뷰]
- 반년 새 22조 증가…은행권 '기업금융' 경쟁 치열
- 조선3사 끊임없는 기술경쟁..."친환경·자율운항으로 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