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효주, 조인성 배신하나…'무빙' 오열의 진실

김소연 2023. 8. 30. 09: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빙' 한효주, 조인성의 서사가 풀린다.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무빙' 측은 30일 12, 13회 공개를 앞두고 비밀 요원으로 활약했던 류승룡, 한효주, 조인성의 스틸을 공개하며 예측할 수 없는 전개를 예고한다.

'무빙' 12, 13회에서는 단 한 번의 선택으로 운명이 갈린 비밀 요원 3인 장주원(류승룡 분), 이미현(한효주 분), 김두식(조인성 분)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디즈니플러스 '무빙'

'무빙' 한효주, 조인성의 서사가 풀린다.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무빙' 측은 30일 12, 13회 공개를 앞두고 비밀 요원으로 활약했던 류승룡, 한효주, 조인성의 스틸을 공개하며 예측할 수 없는 전개를 예고한다.

'무빙' 12, 13회에서는 단 한 번의 선택으로 운명이 갈린 비밀 요원 3인 장주원(류승룡 분), 이미현(한효주 분), 김두식(조인성 분)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지난 9회 엔딩에서 미현은 극비 임무 후 죽을 것을 무릅쓰고 자신을 찾아온 두식과 애절한 재회를 하며 시청자들의 가슴을 울렸다.

/사진=디즈니플러스 '무빙'


하지만 이후, 두식을 향해 총구를 겨누는 미현과 그리고 서글프면서도 이해할 수 없다는 표정으로 이를 바라보는 두식의 모습은 두 사람 사이에 무슨 일이 벌어진 것인지 한치도 예측할 수 없는 전개를 예고한다. 곧이어 모든 것이 지나간 자리에 미현의 오열하는 모습이 포착, 민 차장(문성근 분)이 지시한 "김두식을 생포하라"라는 임무에 임한 그의 복잡한 심경이 엿보여 더욱 호기심을 폭발시킨다.

/사진=디즈니플러스 '무빙'


한편 또 다른 선택으로 인해 예상치 못한 상황에 마주한 장주원의 이야기도 예고되어 기대를 배가시킨다. 공개된 스틸에는 피투성이로 척박한 고지를 넘나드는 주원의 모습이 담겨 궁금증을 일으킨다. 두식과 함께 파트너로 활약하던 주원에겐 또 어떤 변화가 생긴 것인지, 그에게 주어진 선택의 갈림길은 무엇인지 이번 12, 13회에서 비밀 요원 3인의 인생을 또 한 번 뒤흔들 사건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사진=디즈니플러스 '무빙'


하이틴부터 멜로, 누아르까지 매주 다른 장르로 시청자들을 찾아가고 있는 '무빙'은 이번 주 주원과 두식이 파트너로 활약하며 펼치는 액션, 미현과 두식의 로맨스, 그리고 남겨진 주원의 이야기를 통해 설렘과 행복, 긴장감과 의심, 그리고 더욱 다채로운 감정을 경험할 수 있는 스토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원작자이자 각본을 맡은 강풀 작가는 "'무빙'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긴 것은 '인물의 서사'"였다고 말했다. 이번 회차에서 공개되는 인물들의 서사는 시청자들에게 더욱 작품에 빠져들게 만들 것으로 보인다.

'무빙'은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아픈 비밀을 감춘 채 과거를 살아온 부모들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액션 시리즈다. 디즈니플러스 국내 서비스작 중 한국과 글로벌 콘텐츠를 통틀어 공개 첫 주 최다 시청 시간 1위를 기록했다. 또한 미국 Hulu에서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중 공개 첫 주 시청 시간 기준 가장 많이 시청한 작품에 등극했으며, 디즈니플러스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도 공개 첫 주 최다 시청 시리즈에 랭크되며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