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개발자 축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10월 5일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는 오는 10월 5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 센터에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23(SDC23)'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2013년 시작돼 올해로 9번째를 맞는 SDC는 삼성전자 소프트웨어(SW)·서비스·플랫폼 비전과 혁신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글로벌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오는 10월 5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 센터에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23(SDC23)'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2013년 시작돼 올해로 9번째를 맞는 SDC는 삼성전자 소프트웨어(SW)·서비스·플랫폼 비전과 혁신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글로벌 행사다.
올해 SDC는 한종희 삼성전자 DX부문장 부회장의 기조연설로 막을 연다. 한 부회장은 플랫폼 혁신과 에코시스템 강화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삼성전자의 비전을 발표한다.
이어 △스마트싱스, 삼성 녹스, 빅스비 등 전사 플랫폼 혁신 △타이젠 기반의 스크린 경험 확장 △갤럭시 '원 UI'를 통한 고객 경험 차별화 △헬스와 홈 경험의 진화 등 분야별 전략도 삼성전자 임직원들을 통해 소개된다. 차세대 연결 경험 제공을 위한 개발자·파트너들과 협력 방안과 관련 SW, 플랫폼 등 업데이트 계획도 공유한다.
행사장에는 삼성전자의 최신 SW 기술 시연과 개발 툴킷 공유 등 다양한 세션이 함께 운영된다. 코딩에 관심 있는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운영되는 '코드 랩(Code Lab)'을 통해 직접 코딩에 참여해보고 삼성전자 개발자들에게 관련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SDC23은 사전 신청을 통해 누구나 오프라인 현장에 참석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할 경우 삼성 개발자 사이트에서 사전 신청을 하면 된다. 지난해는 초청에 의해서만 참석이 가능했다.
SDC23 기조연설과 주요 세션들은 행사 시점에 삼성전자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SDC23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트위터,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개최하던 소프트웨어 개발자 콘퍼런스인 SSDC(Samsung Software Developer Conference)를 올해부터 글로벌 SDC와 연계해 SDC Korea(11월 14~15일)로 명칭을 바꿔 개최할 예정이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SDI '46파이 배터리' GM에 샘플 공급
- 삼성, 평택 P1 낸드 '236단' 전환…128단 생산 줄여
- 내년 예산 657조원 '건전재정'...20대 핵심과제 과감한 재투자
- 9월 공개하는 '아이폰15'…민트 색상도 출시?
- 中-日 오염수 갈등 '전화전쟁'으로...대항 조치로 WTO 제소 검토하는 日
- 애플, 내달 12일 '아이폰15' 공개…초대장 발송
- 꺼질 줄 모르는 그리스 산불…서울 1.3배 면적 불태웠다
- 식재료 방사능 불안 내가 확인한다
- 업비트, “FDS로 250억 규모 보이스피싱 차단…이상거래 철통방어”
- KT 새 대표에 김영섭…“막중한 임무…지속성장 기반 다질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