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에이닷', IDEA 브랜딩 부문 본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은 A.(에이닷)이 미국 뉴욕에서 열린 'IDEA 2023'에서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IDEA 수상은 지난 4월 독일에서 열린 iF 디자인 어워드 브랜딩 부문 본상 수상에 이은 것으로, SK텔레콤은 에이닷 브랜드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박수형 기자)SK텔레콤은 A.(에이닷)이 미국 뉴욕에서 열린 ‘IDEA 2023’에서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지난 1980년에 시작한 IDEA는 독일에서 개최되는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IDEA 수상은 지난 4월 독일에서 열린 iF 디자인 어워드 브랜딩 부문 본상 수상에 이은 것으로, SK텔레콤은 에이닷 브랜드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됐다고 강조했다.
에이닷은 AI의 ‘A’를 상징함과 동시에 알파벳의 첫 글자로서 ‘세상을 여는 첫 번째 브랜드’라는 뜻을 담고 있다. AI 컴퍼니로 도약하고자 하는 SK텔레콤의 기업경영 가치와 친근한 AI 서비스라는 정체성을 동시에 표현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사용할수록 성장하는’, ‘대화형’ 서비스라는 에이닷의 특징을 고려해 단순히 조형적인 디자인으로만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살아있는 생명체처럼 느껴지는 디자인을 선택한 것이 차별화 포인트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분석했다.
에이닷 외에 T팩토리가 지난 2020년 10월 선보인 코로나19 방역물품 디자인도 IDEA 2023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예희강 SK텔레콤 브랜드전략 담당은 “IDEA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 등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상을 연이어 수상하며 전세계적으로 회사의 디자인 역량과 가치를 인정받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만의 철학이 담긴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고객과 교감하고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수형 기자(psoo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이닷 프렌즈 팝업스토어에 하루 평균 3천명 방문
- SKT 에이닷에 디쉐어 영어 교육 콘텐츠 담는다
- SKT 에이닷 전면개편...감성형 AI 에이전트 추가
- SKT, AI사업 조직 확대 개편...사업부로 격상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