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정국, 빌보드 글로벌 차트 6주 연속 정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정국이 미국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서 정상을 지켰다.
빌보드가 29일(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9월 2일 자)에 따르면 정국의 솔로곡 '세븐'(Seven)은 글로벌200과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정국은 두 차트에서 6주 연속 정상을 수성하며 한국 솔로 가수 최장 기간 1위 행진을 이어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빌보드가 29일(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9월 2일 자)에 따르면 정국의 솔로곡 ‘세븐’(Seven)은 글로벌200과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정국은 두 차트에서 6주 연속 정상을 수성하며 한국 솔로 가수 최장 기간 1위 행진을 이어갔다. ‘세븐’은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서는 32위에 올랐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또 다른 멤버 제이홉이 지난해 7월 선보인 앨범인 ‘잭 인 더 박스’(Jack In The Box)는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200에 6위로 깜짝 재진입했다.
당초 제이홉은 ‘잭 인 더 박스’를 음악 플랫폼과 앱을 통해 수록곡들을 다운로드하는 형태인 위버스 앨범으로만 발매했다. 이 가운데 지난 18일 피지컬 음반을 출시했고 해당 판매량이 더해지면서 빌보드200 순위권에 다시 오르게 됐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금리시대 주택대출 전략…"고정금리로 갈아타라"
- 살리겠단 의지 하나로…‘흉기 난동’ 당시 피해자 옆 지켰다
- 만삭 임산부, 8세 여아 유괴 후 살인[그해 오늘]
- 성유리 남편 안성현, 또 구속위기…檢, 영장 재청구
- 제12호 태풍 '기러기' 발생 초읽기…'하이쿠이' 경로는?
- "제2·3의 혜빈이 같은 사람 나올텐데"...'최원종 사건' 유족이 남긴 말
- [단독]'몽골'서 주택임차료 빼돌린 철도공단 직원 덜미
- '마스크걸' 이한별 "안무 연습? '리듬 속의 그 춤을' 지겹게 들었다"[인터뷰]①
- “우리, 합의한거다?” 성관계 동의하면 QR 코드 찍어준다는데
- "과일 썩어서...사장 살해한다" 인천 마트 흉기난동 CCTV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