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스위치, 미국에서 닌텐도Wii 누적 판매량 넘어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닌텐도가 지난 2017년 출시한 콘솔 닌텐도스위치의 북미 누적 판매량이 닌텐도 Wii를 넘어섰다고 미국 게임매체 비디오게임크로니클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한편, 북미 시장에서도 닌텐도 Wii의 기록을 넘어선 닌텐도스위치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은 지난 6월 말 기준 1억2천953만 대에 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닌텐도가 지난 2017년 출시한 콘솔 닌텐도스위치의 북미 누적 판매량이 닌텐도 Wii를 넘어섰다고 미국 게임매체 비디오게임크로니클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닌텐도스위치는 지난 2022년 2월 글로벌 판매량 추이에서 닌텐도Wii를 넘어선 바 있다.
하지만 북미 시장에서 이례적인 인기를 구가하며 글로벌 누적 판매량 1억 163만 대 중 북미에서만 4천800만 대의 판매고를 올린 닌텐도Wii의 기록을 넘어서지는 못 했었다.
한편, 북미 시장에서도 닌텐도 Wii의 기록을 넘어선 닌텐도스위치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은 지난 6월 말 기준 1억2천953만 대에 달한다.
닌텐도Wii는 2006년 북미에서 선출시 된 닌텐도의 7세대 콘솔로 모션 센서를 채택한 컨트롤러를 적극 활용한 다양한 게임으로 글로벌 콘솔 시장에 혁신을 불러왔던 기기다.
김한준 기자(khj1981@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닌텐도, 차세대 콘솔 내년 하반기 출시 가능성 거론
- 닌텐도 스위치서 GTA5 등 PC게임 돌려봤더니
- 닌텐도, 러시아에서 e숍 운영 중단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
- LG CNS, 매출 4조 눈앞…핵심 DX 사업으로 실적 '고공행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