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리뷰] "솔직히 별로"…리아킴, 미나명 때리고 안무 실수→CG최강자 무너지나('스우파2')

백지은 2023. 8. 30. 08: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이하 스우파2)'가 과열된 배틀 양상을 보였다.

29일 방송된 '스우파2'에서는 원밀리언 리아킴과 딥앤댑 미나명의 노 리스펙 약자지목 배틀이 펼쳐졌다.

미나명은 배틀에 앞서 "과연 '원밀리언 수석 안무가' 타이틀을 100% 본인 노력으로 이룬건지 의문스럽다"고 도발했고 리아킴은 흥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이하 스우파2)'가 과열된 배틀 양상을 보였다.

29일 방송된 '스우파2'에서는 원밀리언 리아킴과 딥앤댑 미나명의 노 리스펙 약자지목 배틀이 펼쳐졌다.

리아킴과 미나명은 첫 회부터 과거 갈등을 고백하며 날을 세웠던 사이. 미나명은 리아킴이 이끄는 원밀리언 대표 안무가로 활동하면서 크루를 가족같이 여기고 소중히 대했지만 가족 대접은 커녕 안무 시안비 인상 요구조차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불만을 토로했고, 리아킴은 공동 작업의 경우 5대 5로 페이를 공평하게 나눴는데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는 미나명의 주장이 어이없다고 맞섰다.

그만큼 두 사람의 배틀은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는 빅매치였다. 미나명은 배틀에 앞서 "과연 '원밀리언 수석 안무가' 타이틀을 100% 본인 노력으로 이룬건지 의문스럽다"고 도발했고 리아킴은 흥분했다.

리아킴과 미나명은 무대에서 춤을 추다 의도치 않은 신체 접촉을 하게 됐고 리아킴은 뒤돌아선 미나명의 등을 밀어버렸다. MC 강다니엘이 "돈 터치"라고 말렸을 정도. 미나명은 상의를 벗어던지고 더욱 강렬하게 배틀에 임했고 최종 승리를 거뒀다.

그러나 저지 모니카는 "솔직히 별로"라고 혹평했다. 그는 "너무 감정이 앞서서 자신들의 기량을 보여주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어진 계급미션에서도 리아킴의 실수는 계속됐다. 리더 계급은 다이나믹 듀오와 이영지가 만든 곡으로 미션에 임했다. 각 댄서들은 각자 만든 안무를 선보였는데 '코레오그래피 최강자'를 자신했던 리아킴은 춤을 추다 동작을 잊은 듯 "다시 할게요"라며 중단했다. 그러나 두번째 시도에서도 또 다시 실수를 했다.

이에 바다는 "안무를 두번이나 틀렸다. 자신감이 없다"고, 놉은 "안무가 너무 일차원적이고 경직됐다"고 봤다. 결국 리더계급 안무는 바다의 것이 채택됐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