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으로 감사" 여름의 승자 '밀수' 500만 돌파

조연경 기자 2023. 8. 30. 07: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류승완 감독 친필 메시지·미공개 스틸 '유종의 미'
〈사진=NEW〉
〈사진=NEW〉
〈사진=NEW〉
기분 좋게 500만 고지까지 넘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밀수(류승완 감독);는 30일 오전 7시 누적관객수 500만 명을 돌파하는데 성공했다. 개봉 4일째 100만, 7일째 200만, 11일째 300만, 17일째 400만 돌파, 36일째 500만까지 올 여름 최고 흥행작 다운 저력이다.

'밀수'는 바다에 던져진 생필품을 건지며 생계를 이어가던 사람들 앞에 일생일대의 큰 판이 벌어지면서 휘말리는 해양범죄활극. 류승완 감독의 개성 있는 연출과 배우들의 열연 및 캐릭터 관계성, 시원하고 짜릿한 액션은 물론 향수를 자극하는 OST까지 전 세대 관객층이 고른 관람 추이를 보이고 있는 단 하나의 여름 영화로 자리매김했다.

전 세대 관객에게 인정받은 입소문이 500만 관객들을 극장으로 움직이게 하면서 꾸준한 흥행 화력을 보인 '밀수'는 여름 흥행 투수로 가을까지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

〈사진=NEW〉
〈사진=NEW〉
〈사진=NEW〉
〈사진=NEW〉
〈사진=NEW〉
〈사진=NEW〉
관객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밀수' 팀은 흥행 감사 의미로 미공개 스틸을 공개했다. 공개된 스틸은 밀수판에 뛰어든 인물들이 얽히는 순간을 담고 있다. 특히 영화 속 명장면들을 자연스럽게 떠오르게 만드는 스틸을 통해 영화를 본 관객들에게 깊은 여운을 남긴다.

미공개 스틸과 함께 류승완 감독은 500만 관객 돌파 친필 감사 메시지를 전했다. 류승완 감독은 '500만 관객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며 폭염과 폭우가 이어지던 올여름에도 극장에 찾아 준 관객들에게 진심 어린 감사 인사를 표했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