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종현 절친 안성현, 또 구속위기…아내 성유리까지 수사확대될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형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의 실소유주라는 의혹을 받는 강종현씨의 금품수수 혐의를 수사 중인 검찰이 강씨의 친구 프로골퍼 안성현씨에게 구속영장을 재차 청구했다.
서울 남부지검 금융조사2부(부장검사 채희만)는 29일 안성현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재청구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강씨가 빗썸 관계사의 대표를 맡은 여동생 강지연 씨와 공모해 회삿돈을 빼돌리고 주가를 조작한 혐의로 구속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효실기자] 대형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의 실소유주라는 의혹을 받는 강종현씨의 금품수수 혐의를 수사 중인 검찰이 강씨의 친구 프로골퍼 안성현씨에게 구속영장을 재차 청구했다.
서울 남부지검 금융조사2부(부장검사 채희만)는 29일 안성현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재청구했다. 앞서 검찰은 지난 4월 안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지만, 법원은 “구속의 필요성이 있다고 보기 어렵다”며 기각됐다.
하지만 4개월만에 구속영장이 다시 청구되며, 사태가 어디까지 확산할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빗썸 회장’으로 불렸던 강 씨는 지난해 9월 배우 박민영과 열애설이 불거지며 처음 언론에 공개됐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강씨가 빗썸 관계사의 대표를 맡은 여동생 강지연 씨와 공모해 회삿돈을 빼돌리고 주가를 조작한 혐의로 구속됐다.
평소 강씨와 친분을 갖고 있던 안씨에 대한 수사도 확대됐다. 강씨는 열애설 보도 당시 자신의 고급 차(벤츠 마이바흐)가 안씨의 차라고 밝힌 바 있다. 안씨는 강씨의 관계사 투자자이기도 하다.
강씨는 열애설 보도 당시 박민영과 교제 중이었고, 안씨는 핑클 출신 가수 겸 배우 성유리와 지난 2017년 결혼했다.
강씨의 수상한 자금흐름은 성유리 쪽으로도 연결됐다. 강씨의 동생이 대표이사로 있는 버킷스튜디오가 지난해 8월 성유리가 대표로 있는 화장품 제조판매업체 율리아엘에 30억원을 투자했기 때문. 이 회사는 성유리가 대표, 남편 안씨가 사내이사다.
한편 율리아엘 측은 “30억원을 투자받은 건 사실이지만 투자받고 난 뒤 강씨와 연루됐다는 기사가 나와 (2022년) 10월초 돌려줬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gag11@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작진마저 혹평, 제니 출연 ‘디 아이돌’ …시즌2 제작 OUT! [할리웃톡]
- ‘남남’ 전혜진 “‘19금 연기’ 풀린 김에 더 한 것도 보여드리고 싶어요”[SS인터뷰]
- 송은이, 이사 간 ‘2층집’ 공개..김숙 “3명 정도가 같이 산다”(‘비보티비’)
- ‘찍는 사진마다 A컷’ 권은비, 언더웨어 화보 속 아찔한 볼륨감 몸매
- ‘김국진♥’ 강수지 “3년 전 퇴행성 관절염 진단..손가락 쓰지 말라고”(‘강수지tv’)
- 김태원 “온몸 붓고 복수에 7kg 물이 차”..김국진 “몸 상태 70% 죽어있었다”(‘김태원클라쓰’)
- 박명수 “아이유, 8년째 명절 선물 보내..매번 100명 정도한테 보낸다더라”(‘나화나’)
- ‘돌싱’ 김새롬 “현재 연애 중..연애는 쉬면 안 돼”(‘돌싱포맨’)
- 역대급 밈 ‘타짜’ 너구리 조상건, 77세로 별세…뒤늦게 알려진 부고
- 후크 권진영 대표 구속되나? 경찰, 40억 횡령 혐의로 구속영장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