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신형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글로벌 공개

박찬규 기자 2023. 8. 30. 05: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르쉐 AG가 전기 주행 거리와 성능을 개선한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를 공개했다.

일상에서의 사용성과 주행 역동성이 강화된 '터보 E-하이브리드'는 176마력(PS)의 전기모터와 599마력(PS)의 4.0ℓ 트윈터보 V8 엔진이 탑재됐다.

신형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는 이전 모델보다 전기 주행거리는 늘고 충전시간은 단축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르쉐 카이엔 터보 E 하이브리드 /사진제공=포르쉐
포르쉐 AG가 전기 주행 거리와 성능을 개선한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를 공개했다.

일상에서의 사용성과 주행 역동성이 강화된 '터보 E-하이브리드'는 176마력(PS)의 전기모터와 599마력(PS)의 4.0ℓ 트윈터보 V8 엔진이 탑재됐다. 시스템출력은 최고 739마력(PS)이며 최대토크는 96.87kgm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3.7초가 걸리며 최고시속은 295km다.

신형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는 이전 모델보다 전기 주행거리는 늘고 충전시간은 단축됐다. 25.9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가 차체 바닥 아래 설치돼 최대 82km까지(유럽, 도심기준) 주행이 가능하다.

주행성능을 높이기 위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을 기본 탑재했다. 서스펜션의 리바운드와 컴프레션 단계를 개별적으로 조정해 편안함과 안전성을 향상시키면서 컴포트와 스포츠 플러스 서스펜션 세팅 사이의 간극을 넓힌 게 특징.
포르쉐 카이엔 터보 E 하이브리드 인테리어 /사진제공=포르쉐
대시보드와 도어 패널 트림 알루미늄 인레이는 퍼포먼스를 강조하는 요소다. 루프 라이닝은 레이스 텍스로 덮여 있다.

가변형 디스플레이 옵션을 갖춘 독립형 커브드 디플레이 계기판과 선택품목인 보조석 디스플레이도 고를 수 있다.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기본 장착된다.

신형 포르쉐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의 독일 판매 가격은 부가세와 국가별 특별 품목을 포함해 17만6324유로(약 2억5224만원)부터, 터보 E-하이브리드 쿠페는 17만9775유로(약 2억5717만원)부터 시작한다.

한국시장엔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박찬규 기자 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