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C 우승의 대가는 부상인가…사사키 오타니 이어 다르빗슈까지, 일본대표팀 주축선발 4명 중 3명 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역대 최강전력으로 2023년 WBC(월드베이스볼클래식)에 나선 일본대표팀은 3개 대회만에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오타니와 다르빗슈, 사사키, 야마모토는 1차 라운드 중국, 한국, 체코, 호주전에 차례로 선발등판해 책임을 완수했다.
사사키, 오타니에 이어 다르빗슈까지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다.
다르빗슈, 오타니에 앞서 사사키가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역대 최강전력으로 2023년 WBC(월드베이스볼클래식)에 나선 일본대표팀은 3개 대회만에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2006, 2009년 1~2회 대회 연속 우승 후 14년 만에 정상을 밟았다. 오타니 쇼헤이(LA 에인절스)와 다르빗슈 유(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사사키 로키(지바 롯데 마린즈), 야마모토 요시노부(오릭스 버팔로즈)가 최강 선발진을 구축해 맹활약을 했다.
오타니와 다르빗슈, 사사키, 야마모토는 1차 라운드 중국, 한국, 체코, 호주전에 차례로 선발등판해 책임을 완수했다. 오타니와 다르빗슈는 이탈리아와 8강전, 사사키와 야마모토는 멕시코와 4강전에서 각각 선발과 구원투수로 출전했다. 다르빗슈, 오타니는 미국과 결승전에 나란히 구원등판해 우승에 기여했다.
우려했던 WBC 후유증 탓일까. 일본대표팀의 주축투수 4명 중 3명이 부상을 당했다. 사사키, 오타니에 이어 다르빗슈까지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다.
샌디에이고 구단은 29일(이하 한국시각) 다르빗슈가 오른쪽 팔꿈치 염증으로 15일 부상자 명단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다르빗슈는 지난 26일 밀워키 브루어스전에 선발로 나서 4이닝 6안타(1홈런) 5실점하고 교체됐다. 시즌 10번째 패배(8승)를 당했다.
8월들어 구위가 많이 떨어졌다. 5경기에서 승리없이 3패, 평균자책점 4.66. 5경기 중 퀄리티 스타트(선발 6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가 2번뿐이다.
아직 구체적인 향후 일정이 나온 게 없다. 미국 일부 매체는 샌디에이고의 침체가 계속되면 다르빗슈가 남은 시즌에 등판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전망한다.
샌디에이고는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5개팀 중 4위다. 포스트시즌 진출 가능성이 희박하다. 다르빗슈는 WBC 개막을 앞둔 지난 2월 6년 총액 1억800만달러에 재계약했다.
지난 주엔 '슈퍼스타' 오타니가 오른쪽 팔꿈치 인대 파열 진단을 받았다. 투타에서 맹활약을 이어왔는데, 남은 시즌 타자로만 출전하게 됐다. 아직 수술 여부를 결정하지 않았는데, 2018년에 이어 같은 부위를 다시 수술할 수도 있다.
다르빗슈, 오타니에 앞서 사사키가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다. 7월 24일 소프트뱅크 호크스전에 선발로 나선 사사키는 6이닝 4안타 1실점을 기록하고 교체됐다. 왼쪽 옆구리 통증으로 93구를 던지고 마운드를 넘겼다.
다음 날 지바 롯데 구단은 사사키가 왼쪽 옆구리 근육 손상 진단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구단의 관리하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등판해왔는데도 그랬다.
탈한지 한달만인 최근 투구를 시작했다.
세 선수 모두 후반기에 부상이 찾아왔다. 많은 야구 전문가들이 WBC 후유증을 의심한다. 대회를 출전을 위해 예년보다 빠르게 몸을 만들고 투구를 시작한 게 부상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한다.
민창기 기자 huelva@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예진 "♥현빈 내 사진 찍어줘, 기술 점점 좋아져" 흐뭇한 데이트
- "야! 뭘 봐!" 이효리에 딱 걸린 신동엽..민망함에 웃음만 ('짠한형')
- [종합] 초아, AOA에서 대체 무슨 일 있었길래…"걸그룹 활동 말하기 곤란, 열애·결혼은 NO"
- "서세원 사망 며칠전 전화 수십통 했다". 서정희, "계속 미련 있었다. 힘 떨어지면 돌아오겠다 생
- 김지민母 "내 딸이 아까워"…김준호, 예비장모님과 첫 독대 점수 공개 ('미우새')[SC리뷰]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