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4‧3평화재단, 제12회 제주4·3평화문학상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4‧3평화재단(이사장 고희범)이 '제12회 제주4·3평화문학상'을 공모한다.
공모부문은 시 ‧ 장편소설 ‧ 논픽션 등 3개 부문이며 주제는 '4·3의 진실, 인류의 보편적 가치인 평화와 인권'이다.
상금은 총 9천만 원(장편소설 5천만 원, 시 2천만원, 논픽션 2천만 원)으로 심사 결과 및 당선작은 2024년 4월 중 제주4‧3평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4‧3평화재단(이사장 고희범)이 ‘제12회 제주4·3평화문학상’을 공모한다.
공모부문은 시 ‧ 장편소설 ‧ 논픽션 등 3개 부문이며 주제는 ‘4·3의 진실, 인류의 보편적 가치인 평화와 인권’이다.
시는 1인당 10편, 소설은 200자 원고지 600매 이상, 논픽션은 200자 원고지 300매 이상의 분량을 제출해야 한다.
응모 마감은 2024년 1월 26일이며, 응모자격은 국적, 거주지, 연령 등 특별한 제한이 없으나 미발표 한글 창작품이어야 한다.
응모 작품은 심사위원회를 통해 각 장르별 당선작 1편을 선정한다.
상금은 총 9천만 원(장편소설 5천만 원, 시 2천만원, 논픽션 2천만 원)으로 심사 결과 및 당선작은 2024년 4월 중 제주4‧3평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설‧논픽션 당선작은 단행본 출판을 통해 독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며 시 당선작은 추후 수상작품 모음집으로 발간된다.
[현창민 기자(=제주)(pressianjeju@gmail.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페인 검찰, '강제 입맞춤' 축구협회장 예비조사…피해 선수에 쏟아지는 연대
- 尹대통령 "자유민주주의 발전하면 공산전체주의 존속 어려워"
- 김종인, 尹대통령에 일침 "이념이 중요? 국민은 관심 없어"
- 이재명, 홍범도 장군 묘역 참배…"독립영웅 흉상 철거, 매국행위"
- 與 연찬회 뒤 안철수 "정부, 이념공세에 집중…중도층 돌아설까 우려돼"
- '홍범도' 논란에 대통령실 "尹대통령 생각 밝힌 바 없다"
- 민생 팽개친 정부, 내년 예산 역대 최소폭 증가…R&D 17% 삭감
- '홍범도 흉상 철거' 역풍에 국방부 "일각에서 이념전쟁으로 쟁점화"
- 국민의힘 "홍범도 장군 동상 부수는 건 아니잖나"
- 군검찰도 '사단장 혐의' 인정 … '박정훈 독단'이라던 국방부 입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