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차 품은 UCK파트너스, 빙수 1위 '설빙'도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UCK파트너스가 국내 1위 빙수 프랜차이즈 설빙을 인수한다.
29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UCK파트너스는 최근 설빙 창업자 정선희 대표와 그의 가족 등으로부터 설빙 지분 70%를 약 1000억 원에 인수하는 내용의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
설빙은 2013년 설립된 빙수 프랜차이즈로 전국에 약 600개의 점포를 두고 있다.
UCK파트너스는 앞서 공차를 성공적으로 인수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UCK파트너스가 국내 1위 빙수 프랜차이즈 설빙을 인수한다.
29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UCK파트너스는 최근 설빙 창업자 정선희 대표와 그의 가족 등으로부터 설빙 지분 70%를 약 1000억 원에 인수하는 내용의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 잔금은 이달 중 치러질 것으로 보인다.
설빙은 2013년 설립된 빙수 프랜차이즈로 전국에 약 600개의 점포를 두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은 255억 원으로 전년 대비 39.48% 증가했다.
UCK파트너스는 앞서 공차를 성공적으로 인수한 바 있다. 김수민 UCK파트너스 대표는 글로벌 컨설팅 업체 베인앤드컴퍼니 부사장 출신으로 검토 단계부터 기업가치를 높일 수 있는 경영전략을 구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영필 기자 susopa@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머니 손 넣고…' 카페서 음란행위한 10대男, CCTV에 찍혀
- '1회 충전에 400㎞' 아우디 'Q4 40 e트론' 출시
- 이별 통보에 격분…여친 집 방문 부순 30대 격투기 선수
- 홈쇼핑 방송 줄줄이 멈출 판…CJ온스타일, 송출 중단 통보
- 야산 트럭서 10대 남매 숨진 채 발견…'아버지' 체포했다
- “브라 속에 항상 망치 넣었다”…남극기지 여성 정비공 폭로
- '그래도 제주 갈래요'…추석 연휴 국내선 벌써 '만석'
- 서현역 흉기난동범 최원종 차량에 치인 20대 여성 끝내 사망
- 역사 속 '새로운 영웅' 등장? 페루 3000년전 유해 발굴 '강력한 지도자'
- 마트도 무서워서 못 갈 판…“사장 죽이겠다” 흉기 난동 벌인 40대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