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십억 횡령 혐의’ 권진영 후크 대표 구속되나…이선희는?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견미리 사위이자 이다인 남편'으로 이젠 더 유명한 가수 이승기와 법적 분쟁 중인 후크엔터테인먼트 권진영 대표가 구속 위기다.
법조계에 따르면 경찰청 중대범죄수사과는 29일 권진영 대표에게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은 권진영 대표와 함께 가수 이선희의 횡령 혐의도 수사 중이다.
이승기는 권진영 대표의 횡령과 배임을 폭로하고 음원 정산 등의 문제에 대해 손해배상청구 소송 등을 진행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법조계에 따르면 경찰청 중대범죄수사과는 29일 권진영 대표에게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권진영 대표는 2012년부터 지난해 10월까지 후크엔터테인먼트 자금 약 40억 원을 횡령한 혐의를 받는다. 권진영 대표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구속영장 실질심사)은 이날 오후 서울남부지장법원 유환우 영장전담 부장판사 심리로 열렸다. 구속 여부는 이날 결정될 전망이다.
경찰은 권진영 대표와 함께 가수 이선희의 횡령 혐의도 수사 중이다. 이선희는 2013년 원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해 지난해 6월까지 대표로 재직하며 회삿돈을 유용한 혐의로 경찰에 출석해 조사받았다. 권진영 대표는 원엔터테인먼트 이사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사실상 권진영 대표와 이선희가 경제 공동체로서 함께 회삿돈 유용해 가담했는지를 면밀히 수사 중이다.
또한, 권진영 대표는 향정신성의약품으로 분류되는 수면유도제 졸피뎀을 불법 처방받은 혐의(마약류관리법 위반)로도 경찰 수사를 받았다. 해당 건은 지난 6월 검찰에 송치된 상태다. 검찰에서 이를 면밀히 수사 중이다. 기소 여부는 아직 알 수 없다.
한편 이승기는 권진영 대표와 과거 가수와 소속사 대표로서 오랜 관계를 맺었으나, 최근 남보다 못한 사이로 유명하다. 이승기는 권진영 대표의 횡령과 배임을 폭로하고 음원 정산 등의 문제에 대해 손해배상청구 소송 등을 진행 중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사, 9월 6일 컴백…핑크빛 뒤태 티저 공개
- 주이, 바위 위에 벌러덩…남다른 비키니 인증샷 [DA★]
- ‘재택 논란’ 클린스만 감독의 주먹구구식 선수 기용…이번엔 제대로일까?
- SM “라이즈 승한, 몸살 컨디션 난조…음악방송 녹화 불참” [공식입장]
- 버벌진트, ‘구여친’ 브브걸 민영과 컬래버…9월7일 컴백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정민, 月보험료 무려 600만원…형편도 빠듯해 ‘심각’ (미우새)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