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위 “첫 유닛 앨범, ‘솔티 보이’는 연하남의 귀여운 고백송” [일문일답]
타이틀곡 'SALTY BOY'(솔티 보이)는 동명과 기욱의 유닛곡이다. 리드미컬하면서도 중독성 강한 사운드가 특징으로, 소심한 소년의 투박하면서도 애절한 고백을 재치 있게 풀어냈다. 하린과 기욱이 참여한 '동서남북 (Omnipresent)'은 강렬하면서도 파워풀한 밴드 사운드의 정석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다음은 스페셜 앨범 'XOXO'를 발매하는 원위의 일문일답]
Q. 두 번째 스페셜 앨범 'XOXO'를 발매하게 됐다. 소감은?
하린 : 원위의 첫 유닛 앨범이라 설레기도 하고 팬분들의 반응이 궁금합니다.
동명 : 콘서트에서만 공개했던 미발매곡을 팬분들께 들려드릴 수 있어 기쁩니다.
기욱 : 제가 가진 능력치를 모두 담아낸 앨범이어서 기분이 새롭기도 하고, 행복합니다.
Q. 'XOXO'는 어떤 앨범이고, 또 어떤 이야기가 담겼나?
하린 : 처음 시도해 보는 유닛 앨범인 만큼 저희의 색다른 매력을 각 곡에 담아봤습니다.
동명 : 원위 그리고 멤버 개개인의 스타일을 담아낸 앨범입니다. 원위 안에서도 솔로, 그리고 여러 조합의 유닛이 있다는 걸 보여 드리고 싶었습니다.
기욱 : 원위가 처음 도전해 보는 색다른 앨범입니다. 앨범에 수록된 2곡 모두 선공개된 바 있어 팬 여러분이 많이 기다리셨을 것 같은데요. 선물 같은 앨범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Q. 'SALTY BOY', '동서남북 (Omnipresent)'은 각각 어떤 곡인가? 리스닝 포인트도 궁금하다.
하린 : '동서남북 (Omnipresent)'의 포인트는 베이스와 드럼의 합을 보여줄 수 있는 명쾌한 사운드라고 생각합니다.
동명 : 'SALTY BOY'는 소심하지만 '날 사랑해 줘'라고 외치는 연하남의 귀여운 고백송입니다.
하린 : 저는 가이드 버전의 노래를 듣고 여러 상상을 하면서 이후 작업을 진행하는 것 같아요. 이번 '동서남북 (Omnipresent)'도 곡의 분위기와 더 잘 어울릴 수 있도록 많은 고민과 연구를 했습니다.
동명 : 'SALTY BOY'의 경우 먼저 기욱이에게 주제를 들려줬고, 이후 그에 맞는 가사와 멜로디를 서로 주고받으며 빠른 시간 안에 완성했던 것 같아요. 곡에 대한 영감은 주로 영화, 유튜브를 보며 많이 얻는 것 같습니다.
기욱 : 최근 다양한 취미 생활을 하고 있는데, 이런 여가 시간을 갖다 보면 많은 아이디어들이 머리를 스쳐 지나가요. 그리고 요즘은 책도 읽고 있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Q. 기욱은 두 유닛곡의 작업에 모두 참여했다. 완전체 앨범과 차이점이 있다면?
기욱 : 가장 큰 차이점은 콘셉트인 것 같아요. 특히, 타이틀곡 'SALTY BOY'를 통해 키치한 콘셉트에 처음 도전해 봤는데 결과물을 보고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두 명씩 유닛으로 나뉘어 전달할 수 있는 시너지가 다른 점도 매력적이었어요. 각 곡의 매력 포인트를 살리고 싶어 편곡에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Q. 원위의 신곡을 기다려 온 팬분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린다.
하린 : 위브들이 색다르게 집중할 수 있는 포인트들이 있는 앨범이니 많은 응원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곧 완전체로 돌아올 테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동명 : 이번 앨범은 오로지 위브들을 위해 준비한 선물입니다! 기다려 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 다양한 활동으로 인사드릴게요.
기욱 : 두 유닛곡 기다려 준 우리 위브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열심히 준비했으니까, 재밌고 신나게 잘 들어주세요!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사, 9월 6일 컴백…핑크빛 뒤태 티저 공개
- 주이, 바위 위에 벌러덩…남다른 비키니 인증샷 [DA★]
- ‘재택 논란’ 클린스만 감독의 주먹구구식 선수 기용…이번엔 제대로일까?
- SM “라이즈 승한, 몸살 컨디션 난조…음악방송 녹화 불참” [공식입장]
- 버벌진트, ‘구여친’ 브브걸 민영과 컬래버…9월7일 컴백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