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I&C, 인텔 손잡고 국내외 리테일테크 시장 확대 나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인텔과 자사 리테일테크 통합 브랜드 '스파로스' 솔루션 기술 협력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AI(인공지능)와 클라우드 분야 기술 협력을 진행하고, 리테일테크 기반 '스파로스' 솔루션 시장 확대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인텔과 자사 리테일테크 통합 브랜드 '스파로스' 솔루션 기술 협력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AI(인공지능)와 클라우드 분야 기술 협력을 진행하고, 리테일테크 기반 '스파로스' 솔루션 시장 확대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우선 신세계아이앤씨는 인텔의 AI SW(소프트웨어) '오픈비노' 툴킷을 활용해 자사 매장관리 플랫폼 등 AI비전 기술 기반 솔루션 고도화에 나선다. 또한 인텔의 클라우드 최적화SW를 기반으로 인프라의 워크로드 및 인스턴스 최적화를 진행하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분야 컨설팅 역량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클라우드 POS, 클라우드 서버, CMP(클라우드관리플랫폼), SCO(셀프계산대) 등 리테일테크 기반 '스파로스' 솔루션 신규 고객 발굴을 위한 공동 마케팅 활동도 펼친다. 국내·외 시장에서 리테일테크 분야 시장을 보다 확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형태준 신세계아이앤씨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신세계아이앤씨의 스파로스 솔루션에 인텔의 기술력을 결합해 기술 경쟁력을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이고, 새로운 고객을 발굴하고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 스파로스 솔루션을 국내 및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인텔과 긴밀한 협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명숙 인텔코리아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인텔의 AI 및 클라우드 SW를 신세계아이앤씨의 스파로스 솔루션에 접목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신세계아이앤씨와의 지속적인 기술 협력을 통해서 고객 요구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알렉시스 크로웰 인텔 APJ(아시아태평양·일본) 솔루션·SW담당 부사장은 "이번 협력은 하드웨어뿐 아니라 SW 및 서비스가 포함된 엔드-투-엔드 전략적 협력으로 신세계아이앤씨의 스파로스 솔루션이 한국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널리 사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연경 또 저격한 이다영…"그 선수에게 직접 물어봐라"
- 대형견 남의 집앞 대문에 대변... 견주`슥` 보고 지나가 "블박 박제"
- 부친 산소 있는 야산 트럭서…중고생 자녀 2명 살해한 아빠
- "41세男과 성관계"…우간다 20세男 `동성애 사형` 위기
- 전홍준 어트랙트 대표 "피프티 멤버들 돌아오길…두 달동안 고통"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