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짜리 위스키서 BMW까지···스케일 커진 편의점 추석선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추석 연휴를 앞두고 편의점 업계가 이색 상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1억원 짜리 위스키와 고급 수입차 등 편의점에서 쉽게 보기 힘든 초고가 상품을 출시했다.
29일 GS25 편의점은 올해 추석 선물세트로 고든앤맥페일의 72년 된 싱글몰트 위스키로 1억원짜리 '고든앤맥패일 프라이빗 컬렉션 밀튼 1949'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판매가는 1억원으로 편의점 주류 상품 중 역대 최고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S25·CU, 수천만~억대 주류 출시
세븐일레븐, 車구매·리스 등 선봬
추석 연휴를 앞두고 편의점 업계가 이색 상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1억원 짜리 위스키와 고급 수입차 등 편의점에서 쉽게 보기 힘든 초고가 상품을 출시했다. 차별화된 상품으로 수요를 선점해 고객과의 다양한 접점을 확대해나가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29일 GS25 편의점은 올해 추석 선물세트로 고든앤맥페일의 72년 된 싱글몰트 위스키로 1억원짜리 ‘고든앤맥패일 프라이빗 컬렉션 밀튼 1949’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에서 가장 오래된 증류소인 ‘밀튼’에서 증류된 위스키로, 180병만 한정 생산돼 희소성이 높은 상품으로 꼽힌다. 판매가는 1억원으로 편의점 주류 상품 중 역대 최고가다. 용량은 700㎖로 한 잔(30~40㎖ 샷잔 기준)당 가격은 250만원을 상회한다. 이외에도 ‘고든앤맥패일 프라이빗 컬렉션 롱몬1966’(2150만원)과 ‘샤또 페트뤼스 2012’(1099만 9000원) 등을 함께 선보인다.
CU 역시 영국 훈장을 받은 전설적인 위스키 마스터 디스틸러 ‘데니스 말콤’의 60년 경력을 기념해 전 세계에 360병만 한정 제작한 ‘글렌그란트 60년산(700㎖)’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가격은 3400만원이다. 또다른 초고가 주류인 ‘꼬냑 프라팡 꾸베 라블레(700㎖)’도 선보인다. 16세기 작가, 의사, 인문학자였던 프라팡 꾸베 라블레를 기리는 마음을 담아 만든 것으로, 가격은 2850만원이다.
아울러 CU는 지난해 추석 디지털 가전 제품 매출이 전년 대비 10.1배나 상승했다는 점에서 60여 종의 가전 상품도 준비했다. 삼성전자 QLED TV 85인치, 삼성전자 인피니트 냉장고, 코지마 안마의자 아틀리에 등 인기 인테리어 생활가전부터 헬스케어 가전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한다.
수입차도 편의점 선물세트로 등장했다. 세븐일레븐은 카비(carby)와 함께 벤츠, BMW 등 고급 수입차의 구매, 리스, 장기렌트 상품을 준비해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에서 접수 후 최종 차량 구매 시 선팅, 블랙박스 등 50만원 상당의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이마트24는 노래방 기기 전문 업체 TJ(태진)와 손잡고 ‘가정용 방음 노래방 박스’를 선보였다. 해당 노래박스는 TJ B2 반주기, 모니터, 고출력 앰프, 스피커, 유선마이크, 리모컨, 미러볼, 노래책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방음을 통해 실내에서 노래를 즐길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편의점들이 차별화된 상품으로 수요를 선점해 고객과의 다양한 접점 확대는 물론 고객의 니즈에 따라 차별화된 가치 경험을 제공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나선 모습”이라고 말했다.
김현진 기자 stari@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머니 손 넣고…' 카페서 음란행위한 10대男, CCTV에 찍혀
- 아우디, 신형 Q4 40 e-트론 출시…보조금 받으면 5000만 원대
- 이별 통보에 격분…여친 집 방문 부순 30대 격투기 선수
- 홈쇼핑 방송 줄줄이 멈출 판…CJ온스타일, 송출 중단 통보
- 야산 트럭서 10대 남매 숨진 채 발견…'아버지' 체포했다
- “브라 속에 항상 망치 넣었다”…남극기지 여성 정비공 폭로
- '그래도 제주 갈래요'…추석 연휴 국내선 벌써 '만석'
- 서현역 흉기난동범 최원종 차량에 치인 20대 여성 끝내 사망
- 역사 속 '새로운 영웅' 등장? 페루 3000년전 유해 발굴 '강력한 지도자'
- 마트도 무서워서 못 갈 판…“사장 죽이겠다” 흉기 난동 벌인 40대男